인생은 작은 선택을 하나하나 쌓아가면서 만들어진다. 작은 선택에서도 좋은 선택을 반복하면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 귀로에 서게 되었을 때 좋은 선택을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직감이다.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에게는 과연 어떠한 공통적인 특징이 있는 것일까? 이글에서는 우리의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의 특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눈이 반짝이는 사람
직감이 뛰어난 사람은 일생생활의 자잘한 것으로부터 좋은 물건, 위험한 물건 그리고 앞으로 수요가 늘어날 물건 등을 집어내는 능력이 탁월하다. 직감으로 물건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시간은 매우 중요한 감각이다. 직감력에 시력의 좋고 나쁨은 관계가 없지만 직감력이 있는 사람은 반짝반짝 빛나고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명한 눈동자로 물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잠깐 본 것만으로도 사물의 본질까지 알아차리는 것이다.
2. 상식에 사로잡히지 않는 사람
규칙이나 룰 그리고 상식을 지키는 사람은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매우 중요한 것이지만 너무 얽매이게 되면 본래 가지고 있는 직감력이 약해져 버린다. '틀림없이 이렇다' 또는 '이렇게 되어야만 한다'라고 미리 정해 놓거나 선입견을 가지거나 하지 않고 마음을 새하얀 백지상태에서 사물을 직시함으로써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직감력이 있는 사람은 알고 있는 것이다. 직감력이 있는 사람은 상식을 염두에 두고 마음과 머리를 깨끗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이다.
3. 학습능력이 있는 사람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경험치가 올라가고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선택을 하면 올바른 선택을 하기가 수월해진다. 선택을 해야 할 때 지금까지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재빠르게 사물을 결단할 수 있는 것인데 이전에 비슷한 경험으로부터 학습한 것을 활용해서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 그 방향을 알게 되는 것이다. 학습능력이 높은 사람은 조금 동떨어진 경험이라고 하더라도 그것을 끄집어내어 자신의 선택의 판단 재료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직감이 작용하기 쉬워지는 것이다.
4. 사람을 보는 눈이 있다.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은 첫 대면의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몸짓이나 말투 그리고 몸에 걸치고 있는 것으로부터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 파악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깊게 얽히게 되면 성가시게 될 것 같은 사람이라고 판단하게 되면 거리를 두고 대하고 자신을 성장시켜 줄 사람이라는 판단이 서면 친밀하게 대하는 등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기 쉬운 것이다. 또한 직감력이 있는 사람은 사람의 거짓말을 빨리 알아차릴 수 있기 때문에 사기의 피해를 보는 등 다른 사람에게 속는 경우도 없다고 할 수 있다.
5. 스피드 하게 행동할 수 있다.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은 자신이 직감적으로 알아차리거나 떠올리게 된 것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 빠릿빠릿하게 행동으로 옮긴다.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만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실현할 수 있는지 등 온갖 것들이 세트로 직감으로서 보이기 때문에 '지금 바로 해야 한다'라고 자신을 채찍질해서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얼핏 보면 조급한 성격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실현할 때까지의 시간을 역산해서 지금 하지 않으면 때를 놓친다'라고 이해한다면 일직선으로 실현을 향해서 돌진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6.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있다.
수면부족이 계속되어 머리와 몸이 지쳐 있는 사람은 사고 능력이 떨어지게 된다. 컨디션을 좋게 유지한다면 그것만으로도 머리가 잘 돌아가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거나 사물의 좋고 나쁨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은 평소부터 수면을 충분히 취하고 있어 일과 중에 멍을 때리거나 하지 않는다.
7. 주위의 평가를 신경 쓰지 않는다.
직감형의 사람은 주변이 아니라 자신의 어떻게 생각하는가로 행동을 결정하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설령 다른 사람에게 나쁜 말을 듣더라도 자산의 의견을 관철시키는 강한 마음이 있다. 그 결과 혹여 실패했다고 하더라도 자신이 선택한 것에 후회하지 않고 끝나는 것이다. 직감을 믿고 산다는 것은 후회로부터 가장 먼 삶의 방식이라고 말할 수 있다.
8.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의 특징을 파악하고 자신의 직감력을 갈고닦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첫째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은 눈이 반짝인다. 눈빛이 살아있고 한번 본 것만으로도 사물의 본질을 파악할 수 있다. 둘째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은 상식에 얽매이지 않는다. 상식을 염두에 두고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사물을 직시한다. 셋째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은 학습능력을 가지고 있다. 과거의 자신의 경험으로부터 얻은 교훈을 활용하여 자신의 판단재료로 활용한다. 넷째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은 사람을 보는 눈을 가지고 있다. 사람의 겉모습이나 언행으로부터 그 사람의 본질을 읽어내는데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다섯째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은 빠른 행동력을 소유하고 있다. 떠오른 아이디어를 우물쭈물하는 법 없이 바로 실행에 착수한다. 여섯째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은 수면 시간이 충분히 확보된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다. 충분한 수면으로 심신해 적당한 휴식을 제공함으로써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서 항상 두뇌가 잘 회전되도록 한다. 일곱째로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은 주변 사람들의 평가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자신의 의중에 충실히 행동을 결정하기 때문에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사는 것이다. 이상과 같은 특징들이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난다. 이렇게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은 비범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어 사람들을 즐겁게 할 수 있다. 직감력을 갈고닦음으로써 자신을 지키고 좋은 깨달음과 아이디어로 풍요로운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존재감이 없는 사람의 특징 (0) | 2024.05.18 |
---|---|
혼잣말이 많은 사람의 특징 (0) | 2024.05.16 |
마음이 비뚤어진 사람의 심리 (0) | 2024.05.14 |
남자다운 남자의 특징 (0) | 2024.05.13 |
타인의 눈치를 살피는 사람의 특징 (0) | 2024.05.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