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입장에서 보면 헌팅을 하는 남자는 조금 신뢰가 가지 않을 것이다. 왜 알지도 못하는 사이인데 갑자기 말을 걸어오는 것일까? 이번 글에서는 이렇게 헌팅을 하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헌팅을 하는 남자의 심리를 알아둔다면 남자를 격퇴할 수도 사이좋게 되어 커플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1. 흑심을 품고 헌팅을 한다.
헌팅을 하는 이유로 가장 많은 것이 여자와의 하룻밤을 위해서이다. 저기 있는 여자와 하룻밤 함께 지낼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헌팅을 하는 것이다. 헌팅을 하는 남자는 이렇게 흑심을 품고 있는 것이 거의 대부분이라는 사실을 명심해 두도록 한다. 남자는 여자보다도 기본적으로 성욕이 강하기 때문에 우선 하룻밤 누군가와 함께 보내고 싶다는 심리가 강하게 작용한다. 그렇기 때문에 육체적 만족을 목적으로 헌팅을 하는 것이다. 이렇게 흑심을 품고 있는 남자의 헌팅을 막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때를 제외하고는 노출이 적은 패션을 하도록 주의한다. 유감스럽게도 여자에게 있어서 한껏 멋을 부린 패션이라고 하더라도 노출이 많은 옷을 입고 있으면 이러한 남자에게 있어서는 '간단히 꼬실 수 있을 거 같다'라고 인식될 수 있다. 헌팅을 간단하게 물리칠 수 있다면 상관없겠지만 좀처럼 거절할 수 없는 사람은 가능한 한 가드를 단단히 함으로써 헌팅을 당하는 횟수를 적게 할 수 있다. 거절하면 조금 안 됐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헌팅을 하는 남자는 하루에도 100명 이상에게 말을 건다. 거절당하더라도 다른 여자에게 또 집적거릴 것이기 때문에 전혀 신경 쓰거나 걱정할 필요가 없다.
2. 헌팅을 해서 자신의 가치를 시험하고 있다.
헌팅을 하는 남자는 헌팅을 함으로써 자기 자신에게 어느 정도의 가치가 있는지를 시험하고 있다. 남자는 여자보다도 경쟁심이나 투쟁심이 강하기 때문에 자신의 다른 남자보다도 뛰어난지 어떤지를 확인하는 의미에서 헌팅을 하는 것이다. 특히 헌팅에 성공한 여자의 숫자를 서로 경쟁하는 남자가 많다고 할 수 있는데 숫자가 많을수록 달성감을 얻을 수 있고 다른 남자에게 자랑할 수 있다는 이유로 계속해서 헌팅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성공한다면 헌팅을 하는 친구들 사이에서 '이번 달은 10명 헌팅에 성공했다' 등과 같이 무용담을 늘어놓는다. 여자의 입장에서는 '헌팅 따위는 하지 말고 진짜로 좋아하는 사람을 찾으면 될 텐데 왜 굳이 그런 행동을 하지?'라는 생각이 들지도 모른다. 그러나 남자는 헌팅을 하고 그 성과를 경쟁함으로써 자신의 가치를 확인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남자도 어느 날 갑자기 돌연 헌팅을 그만두고 옛날에 그토록 헌팅을 하곤 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애처가나 육아대디가 되기도 한다.
3. 길을 걸어가는 사람을 물색해서 정말 좋아하는 사람을 찾고 있다.
헌팅을 하는 남자 중에는 친구나 주변에 여자 친구를 만드는 사람이 늘어나서 자신도 찾고 싶지만 좀처럼 만남이 없기 때문에 헌팅을 하는 남자도 있다. 이러한 남자는 일반적인 여자와 조금 놀고 싶어서 하는 헌팅과 달리 공세가 더욱 적극적이다. 진심으로 여자 친구를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그냥 헌팅보다도 필사적으로 말을 걸어온다. 보통의 헌팅과 다른 점은 어쨌든 집요하다는 것이다. 육체적 욕구를 충족시키려고 하는 헌팅이라면 남자는 딱 잘라 거절당하면 금방 다른 여자에게로 향한다. 그러나 좋아하는 사람을 찾고 있는 헌팅의 경우는 아무래도 그 여자와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조그만 일로 포기하거나 그만두지 않는다. 게 중에는 여자에게 한눈에 반해 반드시 여자 친구로 삼겠다고 생각하는 남자도 있다. 헌팅으로 만나고 결혼까지 골인했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게 되는데 그것은 이러한 남자로부터 헌팅을 당했다는 여자가 그만큼 많은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헌팅을 해서 운명적인 사람을 찾는 남자는 기본적으로 외모의 분위기만으로 여자를 선택하는 타입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가면 다른 젊은 여자에게 마음이 옮겨갈 수 있는 가능성도 높아진다. 또한 다투거나 했을 때는 또 헌팅을 해서 다른 여자를 찾으려는 행동을 할 수도 있다.
4. 헌팅꾼 중에는 결혼 사기꾼이 섞여 있는 경우도 있다.
헌팅을 하는 남자 중에는 결혼 사기꾼인 최악의 남자도 있다. 헌팅남으로 위장한 결혼 사기꾼은 꼬드기기 쉬운 여자를 한눈에 알아본다. 그런 여자에게 '당신을 본 순간 당신이야말로 운명의 상대라고 느꼈다'라고 로맨틱한 대사로 여자를 홀려서 재산이나 저금 등 모든 것을 자신이 차지하고 여자를 차버린다. 결혼 사기를 목적으로 여자를 헌팅하는 남자의 심리는 여자를 자신의 도구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헌팅 중에서도 절대로 넘어가면 안 되는 타입의 남자이다. 이렇게 헌팅을 하는 결혼 사기꾼은 그다지 화장기 없고 연애를 하고 있을 것 같지 않은 여자를 골라서 말을 건다. 그러한 여자는 헌팅에 넘어가기 쉽고 그리고 결혼 사기에도 걸려들기 쉬운 타입이라고 말할 수 있다. 결혼 사기꾼은 사기라는 것이 들키면 안 되기 때문에 여자의 가족이나 친구를 좀처럼 만나려고 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결혼 사기꾼이 말을 걸어왔을 때는 '이제 집에 가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야 한다'든지 '이제 절친의 집에 놀러 가기로 했다'라고 사이좋고 가까운 사람의 존재를 어필하게 되면 스스로 뒷걸음질 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가족의 이야기는 매우 유효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사이가 좋은 가족의 이야기를 해서 결혼 사기꾼의 헌팅에 걸려들지 않도록 한다.
5. 함께 놀아줄 여자를 찾고 있는 남자도 있다.
외로움을 잘 타는 남자는 친구나 지인과 놀 수 없을 때에 함께 놀아줄 여자를 찾으려고 헌팅을 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는 다른 헌팅과 비교해서 그렇게 악의가 없고 조금 함께 카페 등에서 대화를 나누면 그대로 헤어지는 경우도 많다. 헌팅이라기 보다도 대화 상대를 찾고 있기 때문에 거절하더라도 그렇게 집요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이야기가 재미있는 남자도 많아서 자신도 조금 남자의 이야기를 들어주려고 했을 뿐인데 어느새 사이가 좋아져서 커플이 되었다는 케이스도 많다. 육체적인 욕구를 채우려는 목적은 아니지만 카페 등에서 사이가 좋아져서 그다음에 그만이라는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6. 헌팅은 기본적으로 거절하도록 한다.
헌팅을 하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소개하였다. 헌팅을 하는 남자는 여자를 하룻밤의 상대나 결혼 사기에 빠뜨리려고 생각하고 있는 케이스나 순수하게 좋아하는 사람이나 대화 상대를 찾고 있는 케이스 등 사람에 따라 다양하다. 그렇다고는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남자에게는 노림수가 있어 여자를 헌팅한다. 헌팅은 우선 거절하도록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조금이라도 자신을 위험으로부터 지킬 수가 있기 때문이다. 헌팅으로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면 정말 운이 좋은 것이라는 정도로 생각해서 언제든 분명히 거절하도록 마음의 준비를 해두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에게 힘들다고 말하는 남자 (0) | 2024.07.25 |
---|---|
너무 친절한 남자 친구의 심리 (0) | 2024.07.21 |
무심코 한 말을 기억하고 있는 남자의 심리 (0) | 2024.07.18 |
이마에 키스하는 남자의 심리 (0) | 2024.07.16 |
사귀기 직전에 연락 끊고 잠수 타는 남자 (0) | 2024.07.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