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억울한 누명을 쓰는 꿈의 의미

by staunch 2024. 7. 24.
728x90
반응형
728x170

억울한 누명을 쓰는 꿈을 꿨을 때는 그것이 꿈이라고 하더라도 매우 힘든 마음이 드는 경우가 있다. '도대체 왜?'라든지 '현실에서 실제로 일어나지 않을까?'라는 생각마저 들게 된다. 그러한 불안을 떨쳐버리기 위해서라도 억울한 누명을 쓰는 꿈의 의미를 제대로 알아두면 좋을 것이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억울한 누명을 쓰는 꿈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1. 억울한 누명을 쓰는 꿈의 의미- 겉모습으로 판단되고 있다.

억울한 누명을 쓰는 꿈을 꿨을 때는 혹여라도 주위의 사람들로부터 '겉모습'으로 판단을 받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보여줄 수 없고 표면적인 부분만으로 사람들에게 평가받고 있는 것이다. 억울한 누명을 쓴 꿈을 꾸었다면 왠지 숨이 막혀버릴 것이다. '사실은 그렇지 않은데'라고 슬퍼지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러한 마음은 사실은 평소부터 자기 자신이 느끼고 있는 마음이다. 주위의 사람들로부터 진정한 이해를 받을 수가 없어 살아가는 것이 힘들다고 느끼고 있는 것이다. 자신의 주변의 모든 사람과 본심으로 대화를 나눌 수가 없을 것이다. 생각한 대로를 상대에게 전하게 되면 오히려 인간관계가 악화되는 경우도 생각할 수 있다. 겉모습만의 교제로 머무르게 함으로써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경우도 물론 있다.

그러한 사람들로부터 겉모습으로 판단되더라도 그것은 어쩔 수가 없는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겉모습으로 판단될 때 꿈에서 억울한 누명을 쓰는 경우가 있다. '사실은 다르다'라고 말하고 싶은 마음이 고양되어 그러한 꿈을 꾸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2. 억울한 누명을 쓰는 꿈의 의미- 주위로부터 압박을 받아서 사면초가의 상태이다.

억울한 누명을 쓰는 꿈을 꿨을 때에는 주위로부터 압박을 받고 있는 것을 보여주는 경우가 있다. 누군가로부터 '이렇게 해야만 한다'라고 강요를 받고 사면초가인 상태가 되어 있는 것이다. 살아가면 '이렇게 하고 싶다'라고 생각하더라도 그렇게 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자신의 실력부족이라면 포기라도 하겠지만 누군가가 타인의 의도에 의해서 하고 싶었던 것을 할 수 없었거나 하면 마음속은 매우 힘들게 된다. 어떻게든 자신을 납득시키려고 해도 어쩔 수 없다는 분함이나 힘듦이 차올라서 억울한 누명을 쓰는 꿈을 꾸는 것이다.

 

예를 들어 부모로부터 '이 학교에 진학해라'든지 '이러한 삶을 살아가라'라고 강요받거나 하면 '나는 그러한 것을 바라지 않는다'라는 생각이 들게 되어 마음이 싱숭생숭해진다. 그러나 그것을 강하게 밀어붙여 자신이 바라는 길을 걸을 수가 없었거나 하면 마음은 속박되어 움직일 수 없는 상태가 되어 버린다. 그 상징이 '억울한 누명을 쓰는 꿈'이라는 것이다. 꿈속에서 억울한 누명을 썼다면 자신의 마음 깊은 곳을 찬찬히 들여다보도록 한다. 혹여라도 주위로부터 압박을 받어서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것에 착수하고 있지 못하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다. 

 

3. 억울한 누명을 쓰는 꿈의 의미- 실제로 생활에서 강한 스트레스를 계속 받고 있다.

억울한 누명을 슨 꿈을 꿨을 때에는 강한 스트레스를 계속해서 받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실생활에서 힘든 일이 쉬지 않고 발생하게 되면 마음이 '이제 한계다'라고 느끼게 되어 그러한 꿈을 꾸게 하여 위험한 상태라는 것을 전해주려고 하는 것이다. 억울한 누명을 쓴다는 것은 상당히 불쾌해서 힘든 것이다. '왜 하필 나지?'라는 생각으로 마음이 가득 차게 될 것이다.

 

그 힘듦과 어려움은 사실은 현실에서 느끼고 있는 마음이다. 매일의 생활이 너무나도 힘들어서 강한 스트레스를 계속 받게 되면 마음을 잘 해소할 수 없어 억울한 누명을 쓴 꿈을 꾸게 되는 것이다. 억울한 누명을 쓰는 꿈을 꾸었다면 실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는 않은지 한번 더 되돌아보도록 한다. 그렇게 하면 힘듦에 견딜 수가 없어 마음이 비명을 지르는 것을 알아차릴 수가 있을 것이다. 

 

4. 억울한 누명을 쓰는 꿈의 의미- 실제로는 명예나 좋은 평판을 얻을 수가 있다.

억울한 누명을 쓴 꿈은 반드시 흉몽이라고 한정할 수 없다. 명예나 좋은 평판을 얻을 수가 있다는 사실을 전해주는 '길몽'인 경우도 있다. 억울한 누명을 쓴다는 꿈의 본질은 겉모습이나 표면적인 것이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만약 매일을 제대로 된 복장으로 지내고 있고 그리고 예의 바른 태로를 취하려고 하고 있다면 그것이 평가를 받는 경우도 있다. 억울한 누명을 쓴 꿈을 꾼다면 가슴이 두근두근거리고 초조해지지만 사실은 자기 자신의 겉모습을 좋은 의미에서 평가받고 있는 것을 전해주고 있는 것이다.

사실은 좋은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겉모습에 관계없이 퉁명스럽고 무뚝뚝한 사람이면 좋은 마음을 알리기가 힘들 것이다. 의식을 하고 겉모습이나 태도를 좋게 하려고 하는 것은 인간 사회에서 살아가는 데 있어서 매우 소중한 것이다. '자신을 속인다'는 것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 대한 배려라고도 말할 수 있다. 이러한 것을 제대로 하고 있는 듯한 사람은 꿈속에서 억울한 누명을 쓰더라도 흔들릴 필요는 없다. 반대로 자기 자신의 평판이 올라가서 주변의 사람들로부터 인정받을 수가 있을 것이다.

 

5. 억울한 누명을 쓴 꿈의 의미를 파악하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억울한 누명을 쓴 꿈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억울한 누명을 쓴 꿈에는 위에서 서술한 바와 같이 네 가지 이유가 존재한다. 억울한 누명을 쓴 꿈을 꿨다면 잠에서 깬 후에도 '이 꿈은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라고 신경이 쓰이게 된다. 꿈의 내용으로 고민하게 된다면 쾌적한 아침을 맞을 수가 없을 것이다. 꿈속에서 억울한 누명을 썼다면 그 의미를 제대로 찾아보도록 한다. 그렇게 하면 마음의 불안이 사라지고 힘찬 아침을 맞을 수가 있을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첫사랑이 나온 꿈의 의미

어느 날 문득 첫사랑의 사람이 나온 꿈을 꾸면 어떠한 기분이 드는가? 눈을 떴을 때에 두근두근거리거나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지 못한 것에 대해 후회가 들거나 해서 뒤숭숭한 마음이 들지 않는

staunch.tistory.com

 

사람이 꿈을 꾸는 이유

사람은 누구나 자면서 꿈은 꾼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은 그날에 꾼 꿈을 금방 잊어버리거나 사실은 꿈을 꾸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에 꾼 꿈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게 되기 십상

staunch.tistory.com

 

기억나는 꿈과 기억나지 않는 꿈

꿈을 꾸고 나면 명확하게 기억이 나는 꿈이 있는 반면 아무리 꿈의 내용을 떠올리려고 해도 도무지 기억이 나지 않는 꿈이 있다. 이렇게 꿈에는 인상의 강약에 따라 선명하게 기억하는 꿈과 전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