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by staunch 2024. 7. 28.
반응형
728x170

결혼을 늦게 하는 것이 일반화되고 있는 요즈음 어느 정도 자유로운 시간이나 돈에 여유가 있는 독신 세대에 있어서 혼자 여행하는 것은 인기가 있는 취미의 하나이다. 단체로 여러 사람들과 시끌벅적 여행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도 많은 가운데 유독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어떠한 특징이 있는 것일까? 이 글에서는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의 성격이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1. 사람에게 맞추는 것을 싫어한다.

누군가와 여행을 가는 경우 일정이나 목적지 그리고 여정이나 예산 등 모든 것의 공정에 있어서 함께 여행하는 사람과 의논해야 할 필요가 있다. 자신이 가고 싶은 장소를 조금 참고 함께 여행하는 사람이 가고 싶어 하는 장소를 여정에 넣거나 여행에 돈을 아끼지 않고 쓰고 싶더라도 함께 여행하는 사람이 되도록 저렴하게 비용을 절약하고 싶어 한다면 자동적으로 여행 계획은 바뀌게 된다. 어느 정도 함께 여행을 가는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는 것은 함께 여행을 가는 한 당연한 예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자유방임으로 사람에게 맞춰주는 것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참을 정도라면 혼자 여행하는 것이 마음 편하다는 생각에 이르는 것이다.

2. 즉흥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좋아한다.

여행을 하고 있으면 문득 눈에 들어오는 자연의 경치나 좋은 분위기의 레스토랑 등 다양한 유혹에 직면하게 된다. 그러나 자신이 가보고 싶다고 생각하더라도 함께 여행하는 사람이 그렇게 생각하는지 알 수가 없다. 자신의 의견만을 주장할 수는 없는 것이 세상의 상식이다.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즉흥적으로나 마음이 이끄는 대로 행동하는 것을 좋아한다. 계획했던 루트와는 조금 다르더라도 자신의 영감을 믿으며 돌발적인 만남을 소중하게 여긴다. 바꿔 말하면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즉흥적인 행동이 가능한 매우 행동적인 사람이기도 한 것이다. 

 

3. 찬찬히 자신만의 시간을 만끽하고 싶어 한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다양한 갈등이나 고민을 안고 살아간다. 학창 시절이라면 자신이란 사람이 누구인지 철학적인 것을 생각해 보거나 사회생활을 한다면 매일 기업의 전사로서 싸우고 있는 자신에게 지쳐있거나 하는 이러한 고민을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고 공유해 가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러한 고민을 사람에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과 마주함으로써 해결해 가는 것이다. 이러한 사람에게 있어서 혼자 하는 여행은 자신과 마주하면서 자신에 대해서 깊게 알 수 있게 되는 절호의 기회이다. 혼자서 마음 가는 대로 여행을 하면서 그런 가운데 진정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나 본래의 자신의 모습을 새롭게 발견해 가는 것이다.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언뜻 보면 외향적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사실의 생각을 마음에 감추고 있는 내향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4. 강한 자극을 추구한다.

혼자서 여행을 한다는 것은 '알지 못하는 미지의 세계에 혼자서 간다'는 어떻게 보면 매우 위험하고 자극적인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요즈음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의 인터넷 환경에 의해 여행지의 정보를 사전에 얻거나 교통수단이나 모든 정보를 금방 손에 넣을 수 있다. 한국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으면 꽤 편리하게 여행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그러나 그러한 정보망이 발달되지 않았던 시대에 혼자 하는 여행은 지금과 같이 손쉬운 것은 아니었음에 틀림없다. 그러한 시대에도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존재했고 그 DNA는 현대에도 계승되고 있다. 어떠한 시대에 있어서도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강한 자극을 매우 좋아해서 그것에 의해 일종의 고양감을 얻고 있는 것이다.

5.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의 특징을 파악하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의 성격이나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다.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첫 번째로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맞춰주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자유방임적인 성격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여행하는 것에 매력을 느끼는 것이다.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두 번째로 즉흥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좋아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영감을 믿으며 마음 가는 대로 여행을 즐기는 행동력 있는 사람인 것이다.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세 번째로 혼자 하는 여행을 통해 자기 자신과 마주함으로써 자신의 고민이나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여행을 통해 찬찬히 자신을 돌아보며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려는 내향적인 성격의 소유자라고 할 수 있다.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네 번째로 강한 자극을 추구하고 즐긴다고 할 수 있다. 미지의 세계에 자기 자신을 들여놓음으로써 강한 자극을 받게 되고 그것을 통해서 일종의 고양감을 만끽하는 것이다. 이상과 같은 특징들이 혼자 하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나타난다. 자신의 주위에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을 잘 관찰해 보면 이상과 같은 특징을 틀림없이 볼 수 있을 것이다.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면 본인에게도 해당되는 사항도 있을 것이다. 간단히 한번 더 정리하자면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자유방음으로 새로운 발견을 매우 좋아하고 자신과 찬찬히 마주한다는 내향적인 일면도 함께 가지고 있는 매우 흥미로운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씹으면 씹을수록 맛이 나오는 그러한 성격의 소유자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커플 여행을 위한 오사카 여행지 추천 TOP 10

'상대방에게 즐거움을 주고 싶다.' '최고의 추억을 남기고 싶다.' 많은 연인들이 데이트 여행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지 않는가? 그래서 이번에는 오사카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연인을 위해서

staunch.tistory.com

 

사귀지도 않는데 여행을 같이 가자고 제안하는 남자의 심리

최근에 사이가 좋은 남자로부터 갑자기 둘이서 여행이라도 가자고 제안을 받은 경험이 있지 않은가? 아직 사귀고 있지도 않은데 어떠한 생각으로 제안했을까라는 생각이 머리를 떠나지 않을 것

staunch.tistory.com

 

여자들을 위한 일본 여행 도쿄 관광지 추천 TOP5

일본은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지이다. 특히 도쿄는 일본의 수도로서 많은 한국인들이 찾고 있다. 특히 여성들끼리 도쿄를 여행하는 경우도 많다. 도쿄에 여성들끼리만 여행한다면 도쿄다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