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여자를 무시하는 남자의 심리

by staunch 2024. 10. 16.
반응형
728x170

왜인지 여자를 무시하고 말을 걸어도 무반응을 보이는 남자가 있다.  인사를 하거나 말을 걸어서 남자로부터 무시를 당하면 기분도 별로고 여러 가지 생각으로 마음도 복잡할 것이다. 도대체 남자는 왜 인사를 하거나 말을 걸어도 무시하는 것일까?  이렇게 무시를 하는 남자가 마음속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을 알아봄으로써 그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가 있을 것이다..

 

1. 지금까지 여자와의 접점이 적고 여자에게 서툴기 때문에 무시를 한다.

지금까지의 인생에 있어서 여자와의 접점이 그다지 없고 여자와 엮이는 것 자체가 서투른 타입의 남자는 여자를 무시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다고 무시하려고 하는 마음이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떻게 이야기를 해야 좋을지 알지 못하고 어떻게 대응해야 좋을지 알지 못하는 것이 그 이유이다. 알지 못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무시라는 행동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남학교에서 공부를 한 경우나 가족도 남자만이 있는 세계에서 생활을 한 남자에게 이러한 여자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이 남자에게 있어서 여자라는 생물은 잘 이해되지 않고 자신과 다른 인종인 것 같은 착각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서툴다는 의식이 있고 대처에 곤란함을 느끼기 때문에 무시를 하는 것이다.

이러한 남자에게는 서서히 여자에 대한 면역을 가지게 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우선은 인사정도부터 말을 걸어 보거나 웃는 얼굴로 말을 걸어 보는 것과 같이 말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 주도록 한다. 이때 인사를 해서 무시를 당하더라도 신경 쓰지 말고 몇 번이고 인사를 하러 가도록 한다. 그렇게 하면 남자도 점차 한 마디. 두 마디 말을 해 주게 될 것이다. 또한 간단하고 답하기 쉬운 질문을 해는 것도 유효하다. '이거 알아?' '사과와 배 어느 쪽이 좋아?' 등 남자가 한 마디로 답하기 쉬운 질문을 함으로써 대화를 이끌어 가도록 한다.   

 

2. 특정한 여자를 과도하게 의식해서 무시한다.

특정한 여자에게만 무시를 하는 경향이 보인다면 그 여자를 과도하게 의식하고 있다는 것을 엿볼 수 있다. 그 마음은 존경이거나 좋아한다는 연애감정이거나 할 것이다. 거리를 두지 않으면 긴장하게 되는 심리상태를 생각해 볼 수 있다. 특별한 존재로서 의식하고 있는 여자에 대해서 그다지 대화를 나눌 수 없는 상태인 것이다. 함께 대화를 나누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어 그 결과로써 무시를 하게 되는 것이다. 여자로서는 느낌이 좋지 않다는 인상을 받겠지만 상대인 남자가 너무 의식한 나머지 나오는 행동이라고 헤아려주도록 한다. 이것은 그다지 적극적인 타입이지 않는 초식계 남자에게서 볼 수 있는 행동이다. 관심이 있는 여자에 대해서 의식이 강하게 나오기 때문에 스스로도 좋지 않다고 생각하면서도 무시하게 되는 것이다. 나쁜 감정을 가지고서 하는 행동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두면 상대인 남자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이해가 될 것이다.

 

3. 그 여자에게 무언가 당한 일이 있어 무시를 한다.

뒤에서 한 험담을 들었다거나 과거에 안 좋은 일을 당했던 경우 그 사람과 거리를 두려고 한다. 이것은 특정의 여자에 대해서 취하는 행동인 경우가 많은데 때로는 여자 전반에 대해서 거리를 두려고 하는 남자도 있다. 여자는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알 수 없다거나 여자와 엮이면 좋지 않은 일에 휘말린다고 여자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밖에 없는 경우이다. 학창 시절의 클래스 메이트이거나 혹은 여자 친구이거나 때로는 모친이 원인이 되어 생겨난 감정일지도 모른다. 여자에게 나쁜 일을 당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남자는 마음속에서 여자를 믿을 수 없게 되어 있을 것이다.

이러한 남자의 경우에는 큰 계기가 없으면 무시를 한다는 행동이 개선되지 않는다. 장벽을 치고 있는 상태라고도 말할 수 있기 때문에 무리를 해서 다가가려고 하면 더욱더 불신감을 가지게 될 가능성이 있다. 거리를 조금씩 줄여가기 위해서 제삼자가 되는 남자를 중간에 넣는 등 해서 대응해 가도록 한다. 남자끼리 대화를 나누고 있는 장소에 참가해서 이야기에 맞장구를 치는 정도로부터 시작하도록 한다. 이것을 몇 번인가 하면서 가끔씩 한 마디씩 하도록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서서히 남자는 당신에게 대해서 경계심을 풀어갈 것이다.

 

4. 다른 것에 의식이 있어 무시를 하는 케이스도 있다.

남자는 그다지 융통성이 있는 생물이 아니다. 눈앞의 것에 집중하기 시작하면 주변으로부터의 소리를 일절 들을 수 없게 되는 사람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연히 말을 건 타이밍이 나빠서 무시를 당했다고 느끼는 여자도 있다. 특히 업무 중이라면 의식이 계속해서 업무를 향하고 있는 상태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로부터의 질문 등에 대해서 무시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실제로는 단지 의식이 업무를 향하고 있어 알아차리지 못했을 뿐이지만 무시를 하고 있다고 오해를 받게 되는 것이다. 본인에게는 무시를 하고 있다는 자각이 없거나 여자가 말을 걸었다는 것 차체를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만약 무언가를 계기로 상대가 무시를 하지 않고 대응해 줬을 때에 남자가 평소에 무시하는 상태에 대해서 넌지시 물어보면 좋을 것이다. 의외로 본인도 알아차리지 못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5. 남자가 여자를 무시하는 심리를 파악하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남자가 여자를 무시하는 심리에 대해서 소개하였다. 남자가 여자를 무시하는 심리에는 위와 같은 이유들이 있다. 원래 여자에게 서투른 사람도 있다면 무언가 어두운 일을 가슴속에 넣어두고 있는 경우도 있다. 무시를 할 때의 표정 등으로부터 어떠한 심리 상태인지를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또한 게 중에는 무시를 하고 있는 것조차 알아차리지 못하고 있는 패턴도 있기 때문에 한 번 무시를 당했다고 해서 기죽지 말고 몇 번이고 말을 걸어 보는 것도 중요하다. 그 사람의 마음속에 어떤 이유가 있어 무시를 하고 있는가 한번 그 심리상태를 파헤쳐 보면 좋을 것이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