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리맨이나 커리어우먼 등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은 업무나 직장의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를 쌓아두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최근에는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않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다. 스트레스를 쌓아두고 있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부럽기 그지없을 것이다.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은 도대체 어떻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생활을 보내고 있는 것일까? 이 글에서는 실제로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에게는 과연 어떠한 특징이 있는 것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한다.
1. 다른 사람의 일을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다.
사회생활을 하면 회사라는 조직의 일원이 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일을 신경 쓰게 되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과 여러 가지 부분을 비교하거나 하는 경우도 있고 자신이 어떻게 보이고 있는가를 신경 쓰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많은데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사람은 자신은 자신 그리고 타인은 타인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타인의 일을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다. 다른 사람에 대해서 의미 없는 경쟁의식을 가지고 있지도 않고 어떻게 보이고 있는지 신경 쓰지도 않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이는 경우도 거의 없다.
2. 긍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무언가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 해결 방법을 생각하게 되는데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은 처음부터 할 수 없다고 생각하게 된다. 그러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사람은 해결하는 것이 어렵다고 하더라도 어떻게든 될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다지 스트레스를 쌓아두는 일이 없다. 가령 해결할 수 없다고 하더라도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와 같이 긍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없는 생활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3. 규칙적인 생활을 보내고 있다.
밤샘을 하는 경우가 많고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호르몬 밸런스가 흐트러진다. 그래서 정신적으로 불안정하게 되기 때문에 세세한 것에도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아진다. 그러나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 호르몬 밸런스가 정돈되기 대문에 정신적으로 안정을 취할 수 있게 된다. 그래서 생활의 리듬도 제대로 갖춰지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없는 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다.
4. 취미를 즐기고 있다.
사회생활을 하면 업무가 중심이 되는 생활이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쌓아 두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휴일에도 집에서 쉬기만 하기 때문에 그다지 스트레스를 발산할 수 없다. 그러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사람은 회사를 쉴 때 등에는 자신의 취미를 즐기는 경우가 많다. 취미는 기본적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기 때문에 즐기는 시간이 많으면 많을수록 스트레스가 발산된다. 또한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은 여러 가지 취미를 가기고 있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즐길 수가 있다.
5. 방 안에 있는 짐이 적다.
혼자 자취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도 방 안에 짐이 많이 있으면 자시의 스페이스가 적어지기 때문에 쾌적한 일상생활을 보낼 수가 없게 된다. 그래서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어 세세한 것에도 화를 내게 된다. 그러나 혼자 자취를 하는 사람 중에서 방 안에 짐이 거의 없는 사람이 최근에 증가하고 있다. 심플하게 생활을 하기 위해서 불필요한 짐을 놓아두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다. 그래서 자신의 스페이스가 넓어지고 쾌적하게 일생생활을 보낼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이는 경우가 거의 없다.
6.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이제까지는 기업에 재직하면서 정사원으로 일하는 것이 주류였다. 그래서 직장의 인간관계가 나쁘거나 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된다. 그러나 최근에는 인터넷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보급 등으로 자택과 같이 회사를 벗어나서 일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기업에 재직하지 않고 프리랜스로서 일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프리랜스로 일을 하게 되면 번거로운 인간관계가 없어지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없는 생활을 보낼 수가 있다.
7.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의 특징을 파악하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한국에서는 스트레스를 쌓아두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몸에 꽤 부담을 주어 큰 질병이 되는 경우도 있다. 건강면에서도 디메리트가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쌓아두고 있는 사람은 되도록 빨리 개선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의 첫 번째 특징으로 다른 사람의 일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것을 들 수 있다. 타인과 자신을 별개로 생각하기 때문에 서로를 비교하거나 타인에게 자신이 어떻게 인식될지 등가 같은 것에는 전혀 관심이 없다.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의 두 번째 특징으로 긍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어떤 경우가 닥치더라도 긍정적인 면에 초점을 맞추고 받아들이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의 세 번째 특징으로 규칙 바른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불규칙한 생활에서 오는 신진대사의 저하나 감정의 혼란과는 먼 안정적인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다.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의 네 번째 특징으로 자신만의 취미 생활을 즐기고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취미 생활을 통해 속에 쌓인 스트레스를 발산함으로써 정신적인 피로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의 다섯 번째 특징으로 자신의 방 안에 짐이 적다는 것을 들 수 있다. 가장 필요한 것들만 자신의 방에 갖추어 놓고 여유로운 생활환경 속에서 쾌적함을 유지함으로써 스트레스 프리한 생활을 한다..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의 여섯 번째 특징으로 프리랜스로 일하고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직장에서 가장 큰 스트레스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번거로운 인간관계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경제 활동을 통해서 스트레스가 없는 생활을 한다. 이상과 같은 것들이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의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스트레스를 쌓아두고 있는 사람은 참고하여 자신도 같은 생활을 해보도록 하면 좋을 것이다.
'사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소득자에게 공통되는 특징 (0) | 2024.10.23 |
---|---|
자비로운 사람의 특징 (0) | 2024.10.22 |
왼손잡이의 특징 (0) | 2024.10.19 |
어두운 사람의 성격적 특징 (0) | 2024.10.17 |
지각하는 습관이 있는 사람의 심리 (0) | 2024.10.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