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

애 있는 돌싱남의 특징

by staunch 2025. 1. 29.
728x90
반응형
728x170

돌싱남인 남자와 사귀는 것은 메리트도 있는 한편 디메리트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좋아하게 된 사람이 애 있는 돌싱남인 경우 빠른 단계에서 마음의 준비를 해 둘 필요가 있다. 그래서 애 있는 돌싱남에게는 어떤 특징이 있는 것인가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아이와 시간을 보내는 것을 무엇보다도 우선시한다.

애 있는 돌싱남에게 있어서 아이는 자신의 인생의 살아가는 보람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아이를 사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이혼했다'라는 것에 대한 미안함을 자신의 아이에 대해 느끼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것을 제쳐두고서라도 자신의 아이를 제일 소중하게 여기고 싶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자신의 아이와 동거하고 있든 하고 있지 않든 간에 아이와 시간을 보내는 것을 무엇보다도 우선시하고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애 있는 돌싱남의 남자와 사귀는 경우 데이트의 약속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아이에게 급한 용무가 생겼을 때에는 데이트보다도 아이를 우선시하게 된다. 그 결과 연인이 외로운 마음이 들게 되는 경우도 자주 있겠지만 애가 있는 돌싱남과 사귄다면 이와 같은 일이 자주 발생할 수 있다는 각오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2. 여자와 깊은 관계가 되는 것을 피하려는 경향이 있다.

애 있는 돌싱남의 남자는 한 번 이혼해서 자신의 아이에게 힘든 경험을 하게 했다는 트라우마로부터 '두 번 다시 같은 실수는 범하고 싶지 않다'라는 마음을 강하게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와 깊은 관계가 되는 것을 무의식 중에 피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만약 여자와 깊은 관계가 된다면 당연히 결혼을 시야에 두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이 될 가능성도 있다. 그러나 그들은 결혼에 대한 마이너스 이미지를 강하게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결혼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은 사전에 막고 싶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사귀는 여자와 아이가 좋은 관계를 구축할지 어떨지 알지 못한다. 자신의 아이를 생각하면 '부모의 이혼으로 힘든 경험을 하게 한 이상 앞으로 더 인간관계의 트러블에 아이가 휘말리게 하고 싶지 않다'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래서 '결혼하고 싶다'라는 바람을 비추는 여자와의 교제는 가능한 한 피하려고 생각하고 있다. 그 결과 사람에 따라서는 여자와 접촉하는 것을 극도로 피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3. 아이의 전반에 대해서 따뜻하게 대할 수 있는 사람이 많다.

애 있는 돌싱남은 최소 한 번은 육아로 힘든 경험을 한 적이 있다. 그래서 아이나 육아에 대해서 이해가 깊고 아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따뜻하게 대할 수 있는 사람이 많다는 특징이 있다. 결혼이나 육아를 경험한 적이 없는 남자는 '아이가 싫다'는 사람도 적지 않다. 그러나 애 있는 돌싱인 남자는 아이의 귀여움도 육아의 어려움도 알고 있기 때문에 무턱대도 아이를 싫어하는 경우가 적다고 말할 수 있다. 이혼 후는 아이의 양육비를 부담하는 경험도 하고 있기 때문에 육아에 대한 강한 책임감도 함께 가지고 있다. 그래서 아빠를 경험한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따뜻함과 큰 그릇의 마음도 가지고 있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타입의 남자인 경우도 많다고 할 수 있다. 

4. 전처와의 관계를 좀처럼 완전하게 단절하지 못하고 있다.

부모가 이혼하더라도 아이에게 있어서 부모는 평생 부모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은 양친의 이혼 후도 부친과 모친 각각을 자유롭게 만나러 갈 권리가 있다. 그러나 아이가 어린 동안에는 아무래도 이혼한 부모가 동석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그것에 의해서 전 배우자끼리 인연이 좀처럼 완전히 끊어지질 않는다. 이와 같이 아이와의 관계에서 전처와 일 년에 몇 번이고 얼굴을 마주 대해야 하는 상황도 얼마간은 계속되기 때문에 애가 있는 돌싱 남자는 전처와의 관계를 좀처럼 단절하지 못한다는 특징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애 있는 돌싱의 남자와 교제를 하는 경우 이것에 대한 이해를 표하고 전처에 대한 질투심을 억제할 필요가 있다. 

 

5. 애가 있는 돌싱남의 특징을 파악하도록 한다.

이글에서는 애 있는 돌싱 남자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애가 있는 돌싱 남자의 특징으로 첫 번째 아이와 사간을 보내는 것을 무엇보다도 우선시한다는 것을 들 수 있다. 데이트 약속이 있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아이에게 급한 용무가 생기면 그것을 우선시한다. 이와 같은 돌싱남과 연인이 된다면 어느 정도의 각오가 필요하다고 하겠다. 애가 있는 돌싱 남자의 특징으로 두 번째 여자와의 관계가 깊어지는 것을 피하려고 한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이미 이혼을 경험하고 있어서 결혼에 대한 마이너스의 이미지가 강하고 자신의 아이에게 두 번 다시 힘든 경험을 하게 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 또한 강하기 때문에 결혼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깊은 관계를 회피하려고 한다. 애가 있는 돌싱 남자의 세 번째 특징으로 아이의 전반에 대해서 따뜻하게 대할 수 있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자신이 직접 육아에 대한 경험을 하고 있기 때문에 육아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아이에게도 따뜻함을 가지고 진심으로 대하는 것이다. 애가 있는 돌싱 남자의 네 번째 특징으로 전처와의 관계를 좀처럼 단절하지 못한다는 것을 들 수 있다. 특히 아이가 어릴 동안에는 아이의 일로 인해서 전처와 얼굴을 마주 대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전처와의 끈을 완전히 끊질 못하는 것이다.  이상과 같은 특징들이 애가 있는 돌싱 남자에게 나타난다. 살펴본바대로 애 있는 돌싱남은 이혼에 의해 자기 자신은 물론이거니와 아이에게까지 힘든 상황에 휘말리게 했다는 마음의 상처가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더 이상 트러블을 일으키고 싶지 않다'라는 마음이 강하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특히 여자에 대해서 신중하게 대하려고 한다. 따라서 그들을 좋아하게 된 여자는 외롭게 느끼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아이나 육아에 큰 이해를 보이는 따뜻한 부성의 소유자이다. 한번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마음을 서로 연다면 최고로 의지할 수 있는 남자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