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호감이 가는 남자가 있고 이제 남자도 호감을 가지는 것 같은데 좀처럼 사귀자는 고백을 해주지 않으면 여자의 입장에서는 답답함을 느끼게 된다. 기다림에 치지고 마음이 초조해서 아직 정식으로 교제하기 전 단계에서 여자 쪽에서 너무 앞서 나가게 되는 경우도 있다. 남녀가 처음 만나서 정식으로 교제를 하기 전까지 적절한 프로세를 밟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프로세스에서 적절한 선을 넘게 되어 버린다면 연애로 발전할 수 없어 소중한 인연을 놓치게 될 수도 있다. 설령 남자로부터 사귀자는 말을 들었다고 하더라도 정식으로 교제하기 전까지는 몇 가지의 단계가 필요하다. 이번 글에서는 교제하기 전에 여자가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을 소개하고자 한다.
1. 교제 전에 해서는 안 되는 행동
1) 집요하게 연락한다.
상대를 좋아한다면 계속 연락을 취하고 싶은 마음은 어쩔 수가 없다. 그러나 아직 사귀지 않는 단계에서 당신이 계속해서 연락을 하게 되면 상대의 남자에게 호의가 너무 많이 전달되게 된다. '이 여자는 나에게 반했어'라고 남자가 강하게 느끼면 연애 감정이 옅어지기는 커녕 그 여자에게 질려버리게 되는 경우마저도 있다. 남자가 여자를 좋아한다는 것을 확인하고 제대로 고백을 할 때까지는 여자가 빈번히 연락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무난하다.
2) 너무 앞서 나간다.
기본적으로 남녀가 정식으로 교제하기 전에는 어디까지나 이성 친구라는 것을 머릿속에 넣어 두도록 한다. 어디까지나 이성을 유지하고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할 필요가 있다. 상대가 고백을 해 준 단계에서 당신이 마음이 너무 고양되어 버려 당신이 남자를 좋아하는 마음이 앞서 나가 입장이 역전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3) 질투심을 드러낸다.
남자에 대해서 질투심을 가지게 되는 것은 남자를 그만큼 좋아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좋아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지만 남자는 정식으로 사귀기 전의 단계에서 여자의 질투를 보면 질색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마음속에 질투심이 있더라도 노골적으로 밖으로 표출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다.
4) 상대를 시험하는 행위를 한다.
밀당을 해서 답장을 일부러 늦추거나 무시하거나 하지 않도록 한다. 또한 다른 남자의 존재를 일부러 끌고 들어와 상대에게 질투심을 유발하도록 하는 것은 피하도록 한다. 남자는 여자가 밀당을 하거나 자신을 시험한다는 것을 느끼면 그 여자에 대해서 그다지 좋은 감정을 품지 않는다.
5) 사귀고 싶다는 어필을 한다.
남자 친구를 사귀고 싶다고 자주 말하면 남자는 질려 버리는 경우도 있다. 설령 당신에게 호감이 있어 나중에 고백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당신 쪽에서 사귀고 싶다는 아우라를 너무 풍기면 남자 쪽의 열정이 식어버리는 경우가 있다. 남자는 여자가 완전히 자신을 좋아한다고 느끼거나 초조해하고 있다고 느끼면 그 여자에게서 멀어지는 경우가 있는 것이다.
6) 여자 친구 행세를 한다.
아직 사귀기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여자 친구 행세를 하면 남자는 마음이 식기 쉬워진다. 과도하게 고집을 부린다든지 남자에게 이러쿵저러쿵 잔소리를 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정식으로 교제하기 전에는 어디까지나 친구라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한다. 남자를 무시하는 듯한 발언을 하거나 남자의 언행에 참견을 하거나 해서 남자의 기분을 언짢게 하는 것은 좋지 않다. 남자에게는 작은 부탁 정도로 해두는 것이 좋다.
7) 거리를 너무 좁힌다.
여자 쪽에서 연락을 너무 자주 하거나 만나고 싶다고 너무 자주 말하면 남자는 귀찮다고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너무 거리룰 두게 되면 연애로 발전되기 힘들지만 너무 가까워도 상대가 질려 버린다. 적당한 거리감을 가지고 관계를 깊게 가져가는 것이 교제 전의 단계에서 중요하다. 상대의 상황을 고려해서 적당한 연락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8) 여자가 적극적으로 애정공세를 한다.
최근에는 초식남도 증가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역시 근본적으로는 남자를 여자를 쫒게 되는 것이다. 여자가 먼저 고백을 하는 패턴도 증가하고 있지만 남자가 고백을 하고 사귀는 쪽이 남자가 더 아껴준다는 이야기도 있다. 따라서 여자 쪽에서 적극적으로 애정공세를 하는 것이 아니라 남자의 애정공세를 기다리도록 한다. 넌지시 호감을 상대에게 어필하는 정도가 딱 좋을 것이다.
9) 돈을 빌리거나 빌려주지 않는다.
남녀 사이에서 돈을 빌리거나 빌려주게 되면 정식으로 커플이 될 가능성은 매우 낮아진다. 특히 남자가 여자에게 돈을 빌리는 경우 그 여자를 돈줄로만 생각해 버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설령 좋아하는 남자에게 부탁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확실하게 거절할 용기가 필요하다. 좋아하는 남자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마음이 강해 이용만 당하는 여자가 되지 않도록 한다.
10) 지나간 사랑을 얘기한다.
남자는 기본적으로 여자의 과거에 교제한 남자에 대해 질투심을 가지고 있다. 몇 명이나 되는 남자와 교제했다는 것을 알거나 그다지 오래 지속되지 못한 연애만을 했다는 것을 알면 그 여자에 대해서 마음이 식 어린 경우조차도 있다. 또한 과거에 교제했던 남자의 험담을 이야기하는 것도 피하도록 한다. 다음에 사귄다면 바람을 피우지 않는 남자, 거짓말을 하지 않는 남자 등과 같이 말하면 과거에 도대체 어떤 남자와 사귄 것인가라고 상상을 하게 된다. 필요 이상으로 과거의 연애에 관한 이야기를 남자에게 하는 것은 그만두는 것이 좋다.
11) 자신의 집에 부른다.
사귀기 전에 하면 안 되는 것의 하나로서 자신의 집에 초대한다는 것이 있다. 아직 사귀고 있지 않는데 남자를 자신이 집에 초대함으로써 간단하게 남자를 집에 들이는 여자로서 오해받을 수 있다. 집에 초대해 준다는 것은 그런 것이라고 육체의 관계를 요구하는 남자도 있을 것이다. 진실한 교제를 하고 싶다면 사귀기 전에 남자를 간단히 집에 초대하는 것은 피하도록 한다.
12) 육체관계를 가진다.
아직 정식으로 교제를 하고 있지 않더라도 상대의 남자를 좋아한다면 받아들이는 여자도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사귀기 전의 단계에서 육체관계를 가져 버리면 남자에게 헤픈 여자라는 인식을 주기 쉽다. 남자가 여자를 좋아한다고 하더라도 그 여자에 대해서 그다지 가치를 느끼지 못하게 될 가능성도 있다. 아직 사귈 것인지 어떨지 명확한 의사가 굳어지지 않는 상태에서 육체관계를 가지면 애매한 관계인채로 놓아두려는 남자도 있는 것이다. 또한 여자와 육체관계를 가지면 정복했다는 감각이 되어 남자의 열정이 한 번에 식어버리는 패턴도 있다. 교제 전에는 육체관계를 가지지 않도록 정해둠으로써 사귀고부터도 소중하게 아껴줄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다.
2. 마무리
여자가 남자와 사귀지 전에 하지 말아야 되는 행동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남자에게 호감이 가더라도 아직 사귀기 전의 단계에서는 그다지 행동이 앞서 나가지 않도록 한다. 연애의 순서를 틀리면 좋은 연애가 될 것도 그렇게 되지 못하게 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다. 겨우 호감이 가는 남자와 썸을 타거나 좋은 느낌이 되었다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후에 제대로 교제를 시작하도록 한다. 그렇기 위해서도 한 발씩 관계성에 깊이를 더해가는 것을 의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귄 지 얼마 안되어 결혼하자는 남자 심리 (0) | 2023.06.14 |
---|---|
남자가 카톡 읽씹하는 심리와 대처 방법 (0) | 2023.06.13 |
AB형 남자의 이별 후 심리 (0) | 2023.06.09 |
나쁜 남자 카톡으로 구별하는 방법 (0) | 2023.06.04 |
원숭이띠 남자의 성격과 연애 성향 (0) | 2023.06.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