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가 여자를 놀리는 이유

by staunch 2023. 8. 28.
728x90
반응형
728x170

학교나 직장에서 생활을 하다 보면 유독 여자를 놀려대는 남자가 있다. 남자로부터 놀림을 받으면 여자는 처음에 당황스럽고 황당하기도 할 것이다. 그런데 시간이 좀 지나서 냉정을 찾고 곰곰이 생각해 보면 그 남자가 왜 놀리는 것인지 그 의도가 궁금해질 것이다. 특히 남자로부터 놀림을 받고 기분이 언짢았다면 그 놀림은 마음속에 오래 남는다. 그렇다면 남자는 왜 여자를 놀리는 것일까? 상대인 여자에 대해서 아무런 생각도 없다면 일부러 놀리거나 하지 않을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여자를 놀려대는 남자의 속마음을 집중적으로 파헤쳐보고자 한다.

 

1.상대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

남자가 여자를 놀리는 심리로서 제일 처음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그 남자가 상대인 여자에 대해서 호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좋아하는 상대이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그만 놀리게 되는 행동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좋아하는 상대와 조금은 얽히고 싶은 그러한 심리가 마음속에 있어 그만 여자를 놀린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때의 놀리는 방법은 상대를 놀리면서도 어딘가 다정한 면을 엿볼 수 있다. 상대인 여자에게 대한 호감이 근본적으로 깔려있기 때문에 놀리는 경우에도 다정함이 묻어 나온다고 말할 수 있다. 

 

2. 대화하기 편안하고 친숙한 상대이다.

여자를 놀릴 때 남자는 상대에 대해서 편하게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만약 남자가 상대인 여자에 대해서 긴장을 하고 있거나 그다지 친하지 않은 사이라면 놀린다는 행위 자체를 하지 않을 것이다. 상대에 대해서 편안함이나 친숙함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바로 그러한 놀린다는 행위가 나올 수 있는 것이다. 직장의 동료인 경우는 놀리거나 함으로써 대화의 계기를 만들어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려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놀려대는 남자의 이야기 내용이 불쾌한 것이 아니라면 적당하게 말을 받아주는 것도 커뮤니케이션의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놀려대는 남자는 그 여자에 대해서 대화하기 편한 상대라고 생각 있는 심리가 마음속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3. 단순히 여자와 즐겁게 대화하고 싶어 한다.

남자가 여자를 놀리는 심리로서 단순히 여자와 즐겁게 대화하고 싶어 한다는 심리가 작용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 남자의 마음속에는 여자와 조금 즐겁게 수다를 떨면 기분도 밝아질 거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한 때에 남자는 그다지 깊게 생각하지 않고 조금 여자를 가볍게 놀려서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 재미를 보겠다는 정도인 것이다. 이러한 때의 남자의 심리는 그다지 나쁜 의도가 있지 않다고 말할 수 있으므로 적당하게 말을 받아주어 오히려 놀림거리가 되어 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커뮤니케이션의 하나의 계기가 되어 두 사람의 관계가 앞으로 원만하게 발전되어 갈 수도 있다. 가끔씩은 놀림거리가 되어 주어 상대인 남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취해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른다.

 

4. 조금 깔보고 있다.

놀려대는 남자의 이야기 내용이 불쾌한 것인 경우 그 남자의 심리로서는 조금 여자를 깔보고 있다는 것이 있을 수 있다. 그 여자가 업무에 매우 능숙하거나 한 경우 일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척하면서 그 여자를 놀려 보거나 할지도 모른다. '일을 믿고 맡길 수가 없다'는 식의 놀림을 해온다면 그 가능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다. 만약 여자가 기분을 언짢아하더라도 아랑곳하지 않고 '정말 그렇잖아'라는 식으로 말을 받거나 오히려 남자 자신이 화를 내는 경우는 그 여자를 아마도 가볍게 보고 있을 수 있다. 말투에 가시가 있는 듯한 놀림의 경우는 상대인 여자를 조금 깔보고 있는 심리가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다지 상대하지 않도록 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5. 상대가 반격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여자를 놀려대는 남자의 심리 속에는 상대인 여자가 조롱을 맞받아 친다거나 반격해 온다고 생각하고 있지 않는 것이 있다. 일반적으로 여자라는 것은 남자에 비해서 회사 등에서도 입장이 약한 경우가 많다. 그러한 상황에서 여자를 놀린다고 하더라도 여자가 말로 맞받아 치는 일은 그다지 많지 않고 겨우 해봐야 쓴웃음을 짓는 정도일 거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신입의 젊은 여자나 새롭게 그 부서에 이동해 온 여자 등은 아직 입장 상 좀처럼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명확히 말하기 힘들 것이다. 그것을 알고 남자가 놀려대는 경우도 있는 것이다. 여자가 못 받아친다고 생각하고 있는 남자에게는 가능하면 분명하고 명확하게 의견을 말하는 것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이다. 못 받아 칠 거라고 생각했던 여자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안다면 상대인 남자는 집요하게 놀리거나 하는 것을 그만두게 될 것이다.

6. 마무리

남자가 여자를 놀리는 이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남자를 여자가 놀리는 심리에는 사실은 여러 가지의 마음이 작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남자가 여자를 대화하기 편안한 상대로 생각하거나 이성으로서 호감을 가지고 있을 때 여자를 놀린다는 행위를 할 수 있다. 반대로 여자가 남자의 놀림에 아무런 대응을 하지 못할 거라고 약간 무시하는 경우 여자를 조롱할 수 있으며 여자를 깔보는 경우도 악의 가득 찬 가시 박힌 말로 여자를 조롱할 수 있다. 또한 단순하게 대화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는 커뮤니케이션의 한 방법으로 여자를 놀리기도 한다. 남자가 여자에 대해서 어떠한 마음으로 놀리고 있는지는 상대인 남자의 놀리는 방법 등으로 짐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별의미 없고 악의 없는 가벼운 놀림이라면 그것도 상대의 호감의 반증으로 받아들이고 가볍게 적당히 대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자를 안는 방법으로 엿보는 남자의 심리

여자는 사귀고 있는 남자로부터도 때로는 사귀고 있지 않은 남자로부터도 포옹을 받거나 당하기도 한다. 사귀는 커플이서 포옹을 하는 것은 서로 마음이 두근두근거리거나 정신적으로 안정되

staunch.tistory.com

 

짧은 단발 머리의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

흔히들 생각하는 전형적인 여자의 헤어스타일은 긴 머리이다. 긴 머리는 여자다움을 상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짧은 단발의 숏컷의 헤어스타일을 가진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는 최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