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상대 여자에게 별로 연애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여자와 만남을 가지는 것이 드문 일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를 처음 소개받았거나 만났을 때 여자의 입장에서 보면 상대인 남자가 자신을 마음에 들어 하는지 아닌지 좀처럼 판단하기 힘들기 마련이다. 소개팅 등과 같은 첫 만남에서 상대인 여자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남자는 어떠한 행동을 취하는지를 알아둔다면 남자의 속마음을 간파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소개팅 등에서 상대인 여자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남자가 취하는 행동과 특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자신의 이야기만 늘어놓는다.
남자가 호감을 가지고 있는 여자에 대해서 자신을 강하게 어필하기 위해서 자신의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하는 것은 전혀 드문 일이 아니다. 그러나 상대인 여자에 대해서 연애 감정을 조금이라도 가지고 있다면 자산의 이야기를 하는 한편 상대인 여자의 이야기도 가능한 한 들으려고 하기 마련이다. 휴일을 어떻게 보내는지, 취미나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 성장과정은 어떠했는지 그리고 직장이나 학교에서는 어떤지 등등 상대인 여자에 관한 많은 것을 궁금해할 것이다. 이렇듯 상대인 여자의 정보를 세세하게 알고 싶어 하는 것이 호감을 가지고 있는 남자의 심리라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그렇지 않고 자신의 이야기만 늘어놓고 상대인 여자에 대해서 특히 사적인 것에 관해서 물으려고 하지 않는 남자, 상대에 이야기에 관심을 보이지 않는 남자는 상대인 여자에게 호감이 없는 것이다. 포인트는 여자에게 사적인 질문을 하는가 아닌가이다. 전혀 물어보지 않거나 물어보더라도 여자의 대답에 대해서 더 이상 깊게 질문하지 않는 듯하다면 호감이 없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2. 자신의 이야기를 전혀 하려고 하지 않는다.
이번에는 정반대로 자신의 이야기를 전혀 말하려고 하지 않는 것도 호감이 없는 남자의 특징 중의 하나이다. 이 케이스에서는 여자에 대해서 여러 가지 것을 질문하고 더 깊은 추가적인 질문도 해올 것이다. 하지만 반대로 자신에 대한 것을 질문을 받으면 애매하게 대답하고 회피하려고 해서 정면에서 자세하게 대답하려고 하지 않는다. 남자는 조금이라도 여자에게 호감을 느낀다면 자신에 대해서 잘 알아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질문을 받지 않더라도 스스로 사적인 것을 이야기하고 싶어 하기 마련이다. 자신의 이야기를 말하고 싶어 하지 않는 것은 상대인 여자와의 사이를 가깝게 하고 싶어 하지 않는 증거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이 여자에게는 자신의 이야기를 말해도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질문받은 것에만 대충 대답을 하고 자신에 관해서 이야기하는 것을 피하려고 하는 것은 상대인 여자에게 호감이 없는 남자의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다.
3. 휴대폰을 몇 번이고 만지작거린다.
소개팅 등에서 여자와 함께 있음에도 불구하고 휴대폰을 만지작거리는 것도 호감이 없는 남자의 특징이다. 물론 업무 등으로 인해 필요해서 휴대폰을 확인한다는 경우는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상대인 여자와의 첫 만남이므로 조금이라도 연애 감정을 가지고 있다면 눈앞에 있는 여자와의 대화에 집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도 없는데도 휴대폰을 몇 번이고 만지작거리는 듯하다면 호감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케이스는 무의식 중에 휴대폰을 만지작거리는 케이스뿐만 아니라 함께 있어도 재미가 없다는 의사 표시를 위해서 일부러 휴대폰을 만지작거려서 보여주는 케이스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4. 소개팅이 끝나고 헤어질 때 전혀 아쉬움이 없다.
마음에 드는 사람과 처음으로 둘이서 시간을 보낸다는 것은 긴장도 되지만 즐겁고 기쁜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 시간이 끝날 때에는 뭔가 아쉬움을 느끼는 것이 일반적인 심리라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만약 소개팅이 끝나고 헤어질 때 전혀 아쉬운 듯한 몸짓도 표정도 보이지 않고 무덤덤하게 헤어지려고 한다면 호감이 없는 것일 수도 있다. 단 소개팅 등과 같이 첫 만남인 경우는 남자가 내심 아쉬움을 느끼더라도 그것을 감추고 일부러 무덤덤하게 행동하는 경우도 있다. 포인트는 빨리 만남을 정리하고 끝내려고 하는가 아닌가이다. 시간에 신경을 쓴다거나 만남을 빨리 정리하려는 기미를 보인다거나 하고 게다가 소개팅 등이 끝나고 헤어질 때 남자가 무덤덤하고 담담하다면 호감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5. 소개팅 등에서 남자가 호감이 있는지 없는지를 눈치채도록 한다.
소개팅 등에서 남자가 어떠한 언행을 하면 호감이 없다고 생각해도 좋을지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남자는 소개팅 등에서 상대인 여자가 마음에 들면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자기 자신에 관한 이야기를 하게 된다. 그와 동시에 마음에 드는 상대 여자에 대해서도 알고 싶은 욕구가 있기 때문에 여자에 대해서 알기 위해서 많은 질문을 해오게 된다. 하지만 자신의 이야기만 장황하게 늘어놓고 상대인 여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지 않는 남자는 호감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이와는 반대로 여자에 대해서 질문을 쏟아내지만 정작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을 주저하고 피하려는 남자는 여자와의 사이가 가까워지는 것을 꺼려하는 심리를 숨기고 있기 때문에 상대 여자에게 호감이 없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소개팅과 같은 첫 만남에서 상대인 여자와의 대화에 집중하지 않고 자신의 휴대폰을 몇 번이고 만지작거리는 남자도 상대인 여자에 대해서 호감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판단해도 좋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소개팅이 끝나고 헤어지려고 할 때에 표정이나 행동에 아쉬움이 묻어 나오지 않거나 시계를 들여다보며 만남을 빨리 정리하려는 남자도 상대인 여자에게 호감이 없다고 말할 수 있다. 이상과 같은 소개팅 등에서 상대인 여자에 호감이 없는 남자가 보이는 언행을 염두에 두고 남자와 소개팅 등과 같은 첫 만남을 할 예정인 여자 또는 이미 첫 만남을 가진 여자는 그 남자의 마음을 판단해 보길 바란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를 찬 후에 남자의 심리 (0) | 2024.01.08 |
---|---|
여자에게 잘 속는 남자의 특징 (0) | 2024.01.07 |
여자를 울리는 남자의 특징 (0) | 2024.01.05 |
운명적인 만남과 사람의 특징 (1) | 2024.01.03 |
사내 연애를 잘 하는 방법 (0) | 2024.01.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