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연애는 다들 어렵다고 하는데 여간 신경이 쓰이는 일이 아니다. 좋아하는 남자가 있는데도 사내 연애는 불안한 것 같아서 고민이 되곤 할 것이다. 좋아하는 사람이나 남자 친구가 같은 직장에 있는 경우 연애를 하게 되면 왜 어려운지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본다. 또한 사내 연애를 성공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도 함께 소개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이러한 것들에 주의를 기울이면 틀림없이 사내 연애를 잘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
1. 사내 연애가 힘든 이유
사내 연애가 힘든 것에는 이유가 있다. 주위의 사람들의 눈도 있기 때문에 언행이 관련되게 된다. 사내 연애가 힘든 이유를 소개하니 자신의 경우에 해당되는지를 살펴보면서 읽어보도록 한다.
1) 다른 사람으로부터 질투를 받는다.
직장에 있는 여자 중에는 질투를 하는 사람도 있다. 당신과 교제하고 있는 남자를 남몰래 좋아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사이좋게 지내는 장면을 보고 질투하고 싫은 태도를 취할 수도 있다. 그냥 질투로부터 오는 괴롭힘을 당하는 경우도 있을 있다. 또한 남자에게 차인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이나 좀처럼 남자 친구를 사귀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다양한 상황으로부터 질투를 받고 마음을 상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2) 자신이 질투를 한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질투를 받는 경우도 있지만 당신 자신이 질투를 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다른 여자와 이야기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질투를 하게 되는 경우 등이 그 예이다. 아무것도 아닌 것에 질투를 하게 되어 심신이 지치게 될 수도 있다. 결과적으로 마음에 여유를 잃어버려 헤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3) 소문의 표적이 되기도 한다.
사내 연애는 소문이 돌게 되는 경우가 있다. 두 사람이 사귀고 있는 것에 놀라는 경우 등 무언가 소문의 표적이 되어 버리는 것이다. 흥미를 위주로 말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순식간에 소문이 퍼지게 된다. 자그마한 언행으로부터 있는 것 없는 것을 듣게 되는 경우가 있어 사소한 것으로 두 사람의 관계가 어색해질 수도 있다.
4) 공과 사의 구분이 안된다.
사내 연애는 아무래도 공과 사가 명확해지지 않게 된다. 업무도 사적인 일도 함께이기 때문에 관계가 애매하게 되기 쉽다. 항상 함께 있음으로 인해서 서로에게 익숙해져서 신선함이 없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분명하게 구별할 수 있는 경우는 괜찮겠지만 공과 사의 구분이 흐지부지 해지면 익숙함만이 남아서 설렘이나 신선함을 없는 관계가 되어 버릴 수 있다. 또한 데이트의 대화가 업무 이야기라면 사랑스러운 애틋함도 반감될 것이다. 서로에게 두근거림이 옅어지는 것이 사내 연애의 어려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5) 헤어졌을 때 어색하게 된다.
무엇보다도 헤어졌을 때 어색해지는 것이 사내 연애이다. 헤어지지 않을 거니까 괜찮아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만약 헤어진다면 그래도 아침부터 계속 같이 지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 다투거나 안 좋게 헤어졌을 때는 상대에게 분노가 남아 있는 상태이다. 화도 억울함도 참으면서 얼굴을 마주해야 하는 것이 사내 연애인 것이다. 혹여라고 너무나도 어색한 나머지 직장을 옮겨야 할 정도가 될 가능성도 없지 않은 것이다. 이런 이유로 사내 연애를 꺼려하는 사람도 개중에는 있다.
2. 사내 연애를 성공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
사내 연애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포인트만 잘 파악해 두면 어려운 게 아니다. 여기에서는 사내 연애를 잘하기 위해서 염두에 둬야 할 중요한 포인트를 소개한다.
1) 사적인 일은 회사로 끌어들이지 않는다.
사내 연애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사적인 일을 회사로 끌어들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업무 중에는 연애를 명확하게 분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좋아하는 남자가 같은 직장에 있으면 그만 마음이 들뜨고 얼굴을 보면 기쁠 것이다. 그렇지만 명확하게 공과 사를 분리함으로써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더욱이 업무와 연애를 구분함으로써 사적인 연애에서도 두 사람의 애정이 증가할 수 있다.
2) 이러쿵저러쿵 떠벌리지 않는다.
사내 연애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이러쿵저러쿵 떠벌리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두 사람의 이야기를 사내에 있는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도록 한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듯이 말이는 것은 금세 퍼지게 된다. 당신이 말한 것이 결국 남자의 귀에도 들어가게 된다. 듣고 싶지 않은 이야기도 있기 때문에 그런 말을 들은 남자가 언짢은 기분이 될 수도 있다. 그런 것이 쌓이게 되면 남자는 두 사람의 관계를 지속하는 것에 대해 회의를 느낄 수 있고 결과적으로 헤어지는 계기가 될 수 있다.
3) 거리감에 신경을 쓰도록 한다.
거리감에 신경을 쓰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이다. 너무 가까우면 사적인 일을 구분하지 않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직장 내에서 눈이 마주치거나 하면 서로 웃고 싶어지기도 하겠지만 꾹 참도록 한다. 조금 정도라면 괜찮다는 마음이 사내 연애를 망치게 된다. 오랫동안 사내 연애를 하기 위해서는 거리감을 항상 의식하도록 한다.
4) 감정을 컨트롤한다.
사내 연애는 다양한 감정이 끓어오르게 된다. 다른 사람에게 질투를 받거나 당신이 질투를 하는 경우도 있거나 하는 등 감정에 휘둘리게 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감정의 컨트롤이 매우 중요하게 되는 것이다. 감정의 컨트롤을 할 수 없으면 마음이 지치게 된다. 직장 내의 인간관계나 남자와의 관계도 엉망이 되기 때문에 감정에 휩싸이지 않도록 한다.
3. 사내 연애는 어렵지만 성공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사내 연애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와 사내 연애를 잘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사내 연애는 같은 직장 내에 사람들의 보는 눈이 있기 때문에 언행과 관련된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 사내의 다른 사람의 질투의 대상이 될 수도 있고 반대로 다른 사람을 질투하게 될 수도 있다. 회사 내에서 소문의 표적이 될 수 있고 업무와 연애를 딱 잘라 구분하기 힘들 수도 있다. 무엇보다도 헤어졌을 때 직장 동료로서는 얼굴을 맞대어야 하는 어색함에 직면할 수 있다. 이러한 어려움으로 인해서 사내 연애라는 것은 선뜻 실천으로 옮기기 힘들 수도 있지만 언행에만 주의한다면 어려운 것이 아니다. 또한 감정에 휩싸이지 않도록 한다면 남자와 언제까지나 예쁜 연애를 지속할 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를 울리는 남자의 특징 (0) | 2024.01.05 |
---|---|
운명적인 만남과 사람의 특징 (1) | 2024.01.03 |
수동적인 남자의 연애 심리 (0) | 2023.12.28 |
남자 친구가 차갑게 대할 때 (0) | 2023.12.27 |
어깨를 한 팔로 감싸고 어깨동무를 하는 남자 (0) | 2023.12.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