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여자에게 생일을 물어보는 남자의 심리

by staunch 2024. 3. 24.
728x90
반응형
728x170

여자와 대화하는 중에 반드시라고 말해도 좋을 만큼 생일을 물어오는 남자가 있다. 질문을 받은 여자의 입장에서는 왜 생일을 물어보는  것인지 그 이유가 궁금할 것이다. 도대체 남자는 왜 일부러 여자에게 생일을 물어보는 것일까? 사실 거기에는 감추어진 남자의 심리가 있다. 이 글에서는 여자에게 생일을 물어보는 남자의 심리나 이유에 대해서 파헤쳐 본다.

 

1. 그 여자를 좋아하기 때문에 생일을 물어본다.

상대인 여자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호감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여자를 보다 깊게 알고 싶어 하는 것은 필연이다. 특히 상대의 생일은 그다지 알 기회가 없기 때문에 대화 중에 일부러 묻지 않으면 알 수가 없다. 생일을 앎으로써 의중에 있는 여자에게 선물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알게 된 다음에 맞이하는 생일을 맞이할 때는 혹여 남자로부터 생일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관심이나 호감을 가지고 있는 여자에게는 무언가의 계기로 더욱더 가까워지고 싶어 하는 것이 남자의 심리이다. 생일이라는 조금은 사생활에 해당하는 정보를 물어봄으로써 두 사람의 거리를 줄여보려고 하는 것이다.

 

2. 점으로 두 사람의 상성을 확인하려 한다.

생일을 물어봄으로써 상대와 자신의 상성을 알아보려고 하는 가능성이 있다. 의외로 남자 중에도 점을 믿고 있는 사람도 적지 않다. 이성으로써 관심을 가지고 있든지 없든지에 관계없이 상대와 자신의 상성을 알기 위해서 생일을 캐묻는 남자도 적지 않다. 사주팔자로 궁합이라든지 상성이라든지 여러 가지 결과를 내기 위해서 데이터로서 물어보는 것이다. 연애면뿐만이 아니라 업무상의 상성 등을 알아보고 앞으로 그것을 참고하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연애 감정이 없는 케이스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점이라는 것을 과하게 믿고 있는 경우나 취미로서 자신이 점을 보는 경우에는 불특정 다수의 여자에게 생일을 물어보는 경우도 있다.

 

3. 말할 화제가 떠오르지 않아 생일을 물어봤다.

여자와의 접점을 가지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나 여자를 상대하면 긴장해 버리는 수줍음이 많은 남자는 미리 이야깃거리를 몇 개 준비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 우연히 그 상황에서 둘이서만 있게 되었을 때 침묵상태가 되는 것을 두려워해서 생일을 우선 물어보는 남자도 많이 있다. 생일을 앎으로써 무언가 대화를 넓힐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는 것이다. 여자에게 생일을 물어보고 싶어 하는 것보다도 대화 거리의 하나로써 준비하고 있는 것이다. 단지 침묵을 회피하기 위해서이거나 그 상황을 모면하기 위한 대화라고 말할 수 있다. 거기서부터 별자리나 점에 관한 이야기 등으로 가지고 가면 조금을 시간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을 수도 있다. 그다지 커뮤니케이션이 능숙하지 않은 남자로부터 생일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고 상대인 남자가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오해하지 않도록 한다. 착각을 함으로써 자신이 창피를 당할 수도 있다. 평소에 그다지 말을 잘 못하는 사람이나 여자와 눈을 맞추려고 하지 않은 수줍음이 많은 타입의 남자에게 질문을 받았을 경우에는 이러한 심리가 많다고 생각하도록 한다.

 

4. 상대의 나이를 알고 싶어서 생일을 물어봤다.

어른이 되면 여자에게 나이를 묻는 것은 실례에 해당한다. 그렇기 때문에 에둘러 나이를 확인하고 싶어서 생일을 묻는 사람도 있다. 생년월일을 앎으로써 상대의 나이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보다도 연상인지 연하인지를 아는 재료가 된다. 우선은 처음에 생일을 묻고 그다음의 흐름에서 몇 년생인지를 묻는 등의 경우 이 심리라고 생각해 볼 수 있다. 자신의 상사가 여자인 경우 등은 자신과 나이가 가깝다고 생각해도 직접 물어보기가 힘든 법이다. 생일의 화제를 계기로 상대의 나이를 확인하고 싶어 하는 마음이 담겨 있는 것이다. 그다지 사생활에서 친하지 않은 사람이나 회사에서의 교제가 많은 사람에게 실례가 되지 않도록 나이를 탐색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5. 운명의 상대를 찾고 있기 때문에 생일을 물어봤다.

자신의 운세적으로 어떤 정해진 생일을 상대를 찾고 있는 남자도 있다. 점을 좋아하는 것과 이어지는 부분도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운세에서 자신의 운명의 상대가 생일로 정해져 있고 거기에 딱 맞는 여자를 찾고 있는 것이다. 또는 자신의 생일과 정말 똑같은 사람이나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이나 가수와 같은 생일인 사람을 찾고 있는 경우도 있다. 생일은 365분의 1의 확률로밖에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운명을 느끼는데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메르헨틱한 남자도 있는 법이다. 여러 여자에게 생일을 묻고 운명의 상대라고 판단하고 나서 연애 모드에 들어간다고 하는 조금 색다른 남자도 있다. 점이나 운명을 믿는 것은 여자뿐만이 아니라 의외로 남자 중에서 확실하게 정해진 운명을 추구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이상을 좇고 있는 사람이나 꿈을 크게 가지고 있는 사람 등 야먕이 강한 남자에게 많이 볼 수 있다.

 

6. 여자에게 생일을 묻는 남자의 심리를 파악하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여자에게 생일을 물어보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파헤쳐 보았다. 남자가 여자에게 생일을 묻는 심리로서 여자에 대해서 호감을 가지고 있거나 점으로 두 사람의 상성을 확인하기 위해서 묻는 경우가 있다. 또한 상대의 나이를 알고 싶거나 말할 화제가 떠오르지 않아 여자의 생일을 물어보는 남자도 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운명의 상대를 찾기 위해서 생일을 물어보는 남자도 있을 수 있다. 이러한 내용이 여자에게 생일을 묻는 남자의 심리에 담겨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때의 관계성에 따라서도 묻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그 의미에도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다. 남자의 여자의 생일을 알고 싶어 하는 심리에는 이들과 같은 이유가 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