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팔뚝을 만지는 남자의 심리

by staunch 2024. 3. 25.
반응형
728x170

자주 자신의 팔뚝을 만지는 남자에 대해서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팔뚝을 만지는 것일까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지 않은가? 자신의 팔뚝이 어디가 좋은 것인지 생각해 보아도 그다지 알 수가 없다. 그러나 남자에게 있어서 여자의 팔뚝은 매우 매력적으로 비치는 부분이 있다. 이번 글에서는 스킨십으로 여자의 팔뚝을 만지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하고자 한다.

 

1. 남자에게 있어서 여자의 말랑말랑한 팔뚝은 동경의 대상이다.

남자에게 있어서 여자 특유의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팔뚝을 만지는 것은 동경의 대상이다. 그 말랑말랑한 감촉에 마음이 안정되는 치유의 존재이기도 해서 참을 수가 없는 것이다. 근육질의 경향이 있는 남자에게 있어서는 자신에게는 없기 때문에 여자의 팔뚝은 특히 매력적으로 느끼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는 여자의 팔뚝을 만지고 있을 때 '여자 친구의 말랑말랑한 팔뚝을 만지고 싶었는데 드디어 바람이 이루어졌다'라고 매우 만족해서 행복한 마음이 들게 된다. 뭐라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행복한 순간인 것이다.

 

여자의 입장에서는 '이렇게 팔뚝을 만지다니 도대체 왜 그러지?'라고 의문을 품게 되고 팔뚝에 무슨 매력이 있는지 이해하기 힘든 일면이 있다. 그러나 팔뚝을 만지는 것은 남자에게 있어서 동경의 대상으로 마음의 치유의 시간이기 때문에 그러한 때는 그대로 만족할 때까지 살짝 만지게 놓아두도록 한다. 남자가 팔뚝을 만지더라도 아프지도 간지럽지도 않을 것이기 때문에 여자도 그렇게 불쾌하지는 않을 것이다. 또한 남자가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도 여자의 말랑말랑한 팔뚝을 만짐으로써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경우가 있다. 만지는 것만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팔뚝은 매우 편리한 몸의 일부라고 말할 수 있다.

남자가 업무나 대인관계 등에서 스트레스가 쌓이고 힘들어할 때는 마음껏 만지게 내버려 두도록 한다. 그리하여 조금이라도 스트레스 해소로 이어지도록 협력하도록 한다. 그렇게 하면 '이 여자는 마음이 편해질 수 있는 매우 훌륭한 존재다'라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자신의 어머니와 같은 따뜻함을 느낄지도 모른다. 그렇게 함으로써 이전보다도 더욱더 사이가 좋아지게 되고 남자가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스킨십의 하나로써 마음이 내킬 때까지 만지도록 한다. 남자의 만족한 얼굴을 보면 여자도 분명 기뻐질 것이다.

 

2. 스킨십의 계기로 팔뚝을 만진다.

팔뚝은 매우 쉽고 가볍게 만질 수 있는 장소이다. 가슴이나 엉덩이를 갑자기 만지면 남자도 여자도 깜짝 놀라게 되고 최악의 경우 성희롱이나 치한으로 의심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팔뚝은 남자가 여자와 스킨십을 하고 싶을 때 딱 좋게 위화감도 없이 가볍게 만질 수 있는 장소이다. 그래서 우선은 대개 팔뚝을 만지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팔뚝을 만진다면 이쪽도 그것에 응해주도록 한다. 포옹을 하거나 남자의 어깨나 머리를 살짝 쓰다듬거나 하는 등 같은 레벨 정도의 가벼운 스킨십을 해주도록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남자도 여자를 더욱 사랑스럽게 생각하여 서로의 거리가 줄어들 것이다. 더 깊은 애정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두 사람에게 있어서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가 있을 것이다. 스킨십은 말하자면 마법과 같은 것으로 이상하게도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마사지에 가까운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서로가 평소의 스트레스나 안 좋았던 일을 잊고 마음을 안정시키고 릴랙스 한 상태로 그 시간을 보내도록 한다. 그렇게 하면 분명 서로를 마음으로부터 배려할 수 있는 안심감이 늘어나 두 사람에게 있어서 충만한 하루가 될 것임에 틀림없다. 자연스레 미소도 가시지 않게 될 것이다.

 

3. 팔뚝을 만진 후에 조금 불만인 듯한 얼굴을 할 때의 심리

날씬하고 모델과 같은 늘씬한 체형은 여자에게 있어서 동경의 대상이다. 여자라면 날씬해지고 싶다는 한마음으로 누구든지 한 번은 다이어트를 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남자와 여자에게는 매력을 느끼는 방법이 다르다. 살을 뺀 여자를 보고는 남자가 '포동포동하고 말랑말랑한 팔뚝이 좋았는데'라고 불만스럽게 생각하여 날씬한 여자로는 조금 부족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우 다이어트에 성공한 여자로서는 자신으로 넘쳐나더라도 남자의 반응은 다르게 낙담할 가능성이 있다.

 

팔뚝을 만지고 불만스러운 얼굴을 남자가 할 때에는 이전의 포동포동한 팔뚝이 좋았다고 조금 실망하고 있을 수 있다. 남자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라도 필요 이상의 다이어트는 피하는 편이 좋을 수 있다. 스킨십은 커플이나 부부 사에에 있어서 마음과 마음의 대화이다. 그것은 매우 중요한 것으로 관계를 지속시키는 비결이기도 하다. 늘씬한 체형을 동경하는 여자는 많지만 남자가 팔뚝을 기분 좋게 만질 수 없을 정도로 마른 여자는 매력적으로 느끼지 못하고 건강하지 못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자신의 건강과 남자 친구의 스킨십을 위해서 남자 쪽의 마음에 다가가서 조금 더 체중을 늘리는 것을 생각해 봐도 좋을 것이다. 스스로는 납득할 수 없어도 포동포동하게 살이 오른 정도가 남자에게 있어서는 딱 좋을 수 있을 것이다. 팔뚝에 포동포동함과 말랑말랑함이 있어 남자로서는 여자를 매력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마른 정도라면 조금은 포동포동하게 살이 오른 정도가 확실하게 좋을 수 있을 것이다.

4. 좋아한다는 마음으로부터 팔뚝을 만진다.

친구나 마음이 가는 남자가 여자의 팔뚝을 만질 때는 여자를 좋아해서 어쩔 줄 모르는 심리상태이다. 평소의 아무렇지도 않은 행동으로부터 그 사람의 심리를 읽을 수 있다. 팔뚝은 남자에게 있어서 만지고 싶지만 아직 여자 친구도 아닌데 만졌다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불안을 느끼는 장소이다. 싫어하지 않을까 혹은 아무 여자에게나 스킨십을 하는 남자라고 오해받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신경이 쓰이게 된다.

 

남자가 여자의 팔뚝을 마질 때는 여자를 좋아한다는 것을 에둘러 표현하는 고백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남자는 어떤 의미에서 솔직하고 알기 쉬운 생명체이다. 이 경우 여자도 어느 정도 남자에 대한 마음이 있고 남자 쪽도 그것을 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이 여자와는 서로에게 호감이 있기 때문에 팔뚝을 만져도 아무 문제가 없을 거야'라고 확신이 있기 때문에 만질 가능성이 있다. 바꿔 말하자면 어느 정도의 자신감의 표출이다. 그렇기 때문에 좋아하는 남자가 팔뚝을 만진다면 과감하게 고백을 해보면 틀림없이 좋은 대답이 돌아올 것이다. 분명 남자는 여자의 고백을 마음속으로부터 기뻐할 것이다.

 

단 혹여 프라이드가 높은 남자는 자신이 먼저 고백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을 수 있다. '조금 기다려. 내가 먼저 고백할게'라고 남자가 말한다면 한발 물러서서 남자를 치켜세워주도록 한다. 그리고 남자의 진솔함을 인정해 주도록 한다. 서로가 연인 관계로 발전한다면 남자가 원하는 만큼 팔뚝을 만지게 해 주어 남자의 만족스러운 얼굴을 봄으로써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여자의 마음을 확신한 다음의 터치는 지금까지의 것과는 또 다른 의미로 여겨질 것이다.

 

5. 여자의 팔뚝에 관심이 있다.

남자는 여자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여자의 팔뚝에 매우 흥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다. 만지는 것까지는 하지 않더라고 무의식 중에 시선이 팔뚝으로 향하는 경우도 있다. '저 팔뚝은 어떠한 감촉일까?'라고 생각하여 별다른 깊은 의미도 없이 흥미위주만으로 만지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남자는 여자에게 별로 호감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여자의 입장에서 보면 매우 민폐에 해당되는 이야기이다. 또한 매우 헷갈리기도 하는 이야기이다. 

 

그러면 호감을 가지고 있는 상대와 단지 흥미위조로 만지는 상대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일까? 좋아하는 사람의 팔뚝을 만지는 방법의 차이는 단도직입적으로 말해 바로 시간이다.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의 팔뚝은 오랜 시간 만지고 싶어 하고 눈치를 볼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만족할 때까지 계속 만지게 된다. 하지만 흥미위주인 경우는 조금 만져본 후에 '이런 감촉이구나'하고 알게 되면 그것으로 만족해서 바로 만지는 것을 그만두게 된다. 단지 어떤 느낌인지 감촉을 확인하고 싶은 것일 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마음이 가는 남자가 팔뚝을 만졌다고 하더라도 단시간이었다면 유감스럽지만 아직 좋아하는 감정을 아닌 것이다.

조금은 충격스럽겠지만 그래도 초조해하거나 안달해서는 안된다. 남자는 싫어하는 사람은 만지는 것조차 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도 싫어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아직 기회가 남아 있다는 것이다. 만질 수 있을 만큼은 마음을 열고 있기 때문에 애정 공세에 따라서는 충분히 연인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남은 것은 운과 자신의 노력여하이다. 최선을 다해서 애정 공세를 펼쳐보도록 한다. 한편으로 팔뚝을 만짐으로써 자신의 마음이 들킬 거라고 생각하면 남자도 조금은 두렵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할 것이다. 결코 나쁘게 생각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다지 연인으로서 좋아할 수 없을 것 같은 상대에게는 무턱대고 마음대로 만지지 않도록 한다. 이상하게 남자를 착각하게 만들어 경우에 따라서는 상처를 주는 결과가 될 수도 있다.

 

6. 팔뚝의 스킨십은 호감의 증거이다.

이글에서는 스킨십으로 팔뚝을 만지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소개하였다. 기본적으로 남자는 자산이 가지고 있지 않은 여자의 말랑말랑한 팔뚝에 매력을 느끼고 있다. 만지는 시간이 길거나 짧거나 하는 등 만지는 방법에 차이는 있지만 여자의 팔뚝을 만지는 경우는 적든 많든 간에 여자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이다. 스킨십은 남녀 양쪽이 사이를 깊게 하기 위해서 빠뜨릴 수 없는 불가사의한 힘을 가지고 있다. 마음에 두는 상대가 있다면 조심스럽게 스킨십에 신경 쓰도록 한다. 스킨십은 멋진 커플이 되기 위한 열쇠이기 때문에 꼭 활용해서 사랑을 실현하도록 한다. 또한 좋아하는 사람이 팔뚝을 만진다면 그것은 연인 관계로 발전하기 위한 최대의 찬스이기 때문에 조금은 기대를 해도 좋을지도 모른다. 자신의 마음에 솔직히 자신이라는 존재를 마음껏 어필해서 꼭 연인이 되도록 한다. 스킨십을 같은 편으로 만들어 찬스를 놓치지 않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스킨십을 하는 남자의 심리

이성이 스킨십을 하면 뭔가 꿍꿍이 속이 있는지 아니면 본심인지 신경이 쓰이게 된다. 특히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상대방이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알고 싶어 진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스킨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