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

걸음이 빠른 사람의 심리

by staunch 2024. 5. 28.
반응형
728x170

사람에 따라 걷는 속도는 다양하지만 언제든지 다른 사람보다도 빠른 페이스로 걷는 사람이 있다. 같이 나란히 걷기라도 하면 빠른 걸음에 맞춰서 걷느라 여간 곤혹스러운 것이 아니다. 천천히 걷는 사람의 입장에서 걸음걸이가 빠른 사람을 보면 왜 저렇게 빨리 걸을까라는 의문이 들기도 한다. 걸음걸이가 빠른 사람은 도대체 어떠한 심리에서 빨리 걷는 것일까? 이글에서는 걸음이 빠른 사람의 심리적 특징과 성격을 파헤쳐 보고자 한다.

 

1. 조급한 성격의 사람이다.

걸음이 빠른 사람에게는 공통된 특징이 있다. 그것은 조급한 성격이라는 것이다. 보통의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무언가 급하게 필요한 것이 있을 때는 예를 들어 집에서 지하철역까지의 길을 빠른 걸음으로 걸을 것이다. 성격이 조급한 사람은 급하게 필요한 것이 없을 때에도 조금이라도 빨리 지하철역까지 가려고 하기 때문에 빠른 걸음으로 걷는 것이다. 거기에는 1분이라도 빨리 지하철을 타고 싶다는 의식이 잠재되어 있다. 지하철을 빨리 타고 싶다는 심리로부터 자연스럽게 걷는 속도가 빨라진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특별히 서둘러야 할 볼 일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설령 지하철을 하나 놓치더라도 아무런 문제도 발생하지 않는다. 그러나 조급한 성격의 사람은 지하철을 눈앞에서 놓치고 다음 지하철을 기다리는 것을 매우 싫어하는 것이다. 지하철역에 가는 케이스뿐만이 아니다. 일생생활의 각종 장면에서 한시라도 빨리 목적지에 도착하고 싶다는 의식이 작용하는 것이 빠르게 걷는 사람의 심리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2. 머리의 회전이 빠르다.

걸음은 빠르지만 다른 것은 느긋하게 천천히 한다라는 사람이 전혀 없는 것도 아니지만 꽤 소수파라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걸음이 빠른 사람은 다른 것을 할 때에도 다른 사람보다 페이스가 빠르다고 할 수 있다. 일을 할 때에도 공부를 할 때에도 그리고 말을 할 때에도 보통의 사람보다도 빠른 페이스가 된다. 그것은 머리의 회전이 빠르기 때문이다. 머리의 회전이 빠르기 때문에 무엇을 하는 데 있어서도 다른 사람보다 페이스가 빠른 것이다. 빠르게 걷는 사람은 빠른 걸음으로 걸으면서도 다양한 것에 사고 회로를 돌리고 있다. 눈에 들어오는 정보로부터 여러 가지 연상을 하거나 상상을 부풀려 가는 것이다. 걸음이 빠른 사람은 즉 머리 속도 빠르게 회전시키면서 걷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머릿속은 흐리멍덩하지만 걷는 속도만 빠르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

 

3. 건강 지향이 강하다.

최근에 삶의 질에 대한 높은 의식을 가진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좋은 건강은 필수 불가결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흐름과 더불어서 건강을 의식해서 평소부터 빠르게 걷는 케이스도 적지 않다. 특히 워킹을 일과로서 하고 있는 사람은 매우 많은데 워킹을 할 때에 가능한 한 빠른 페이스로 걷는 편이 건강 증진 효과를 보다 기대할 수 있다. 빠른 걸음으로 걷게 되면 칼로리 소비량이 늘어나게 되고 따라서 전신의 혈류도 좋아진다. 특히 혈류를 좋게 한다는 것은 많은 건강효과를 가져다주기 때문에 그것을 의식해서 빠른 걸음으로 걷는 사람이 많은 것이다. 즉 자신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서 항상 건강 증진을 의식하고 있는 것이 걸음이 빠른 사람의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다.

 

4. 상대의 페이스에 맞추려고 하지 않는다. 

걸음이 빠른 사람과 함께 걷고 있으면 점점 뒤처지게 되는 경우가 자주 있을 것이다. 그것도 걸음이 빠른 사람의 특징 중 하나이다. 즉 걸음이 빠른 살마은 상대에 페이스에 맞춰주려고 하지 않는다는 특징도 있다. 성격이 조급하다는 것도 있어 천천히 걷는 사람의 페이스에 맞춰주려고 하면 신경질 나게 된다. 따라서 자신보다도 느린 페이스의 사람에 대해서 짜증을  부리곤 한다. 이것은 걷는 경우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다. 무언가의 작업을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경우에도 혹은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에도 느긋한 페이스의 사람에게 맞춰주는 것을 매우 싫어한다. 이런 점에서는 자기중심적으로 협조성이 부족한 결점이 있는 것이 걸음이 빠른 사람의 특징 중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페이스를 바꾸려고 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남겨두고 혼자서 점점 더 앞으로 나아가려고 하는 것이 걸음이 빠른 사람의 특징이다.

5. 걸음걸이가 빠른 사람의 특징을 파악하고 그들이 이해하기 위해서 참고해 보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걷는 페이스가 항상 빠른 사람에 대해서 어떠한 이유나 심리로부터 걸음이 빠른 것인지를 파헤쳐 보았다. 걸음이 빠른 사람의 첫 번째 특징으로 조급한 성격의 사람이라는 것을 들 수 있다. 성격이 급하기 때문에 일상의 각종 장면에서 최대한 빨리 목적지에 도착하려는 마음이 강해서 항상 걸음을 재촉하는 것이다. 걸음이 빠른 사람의 두 번째 특징으로 두뇌의 회전이 빠르다는 것을 들 수 있다. 걸음이 빠른 사람은 다른 행동을 할 때에도 타인에 비해서 빠른 편인데 머리의 회전이 빠른 것이 그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걸음이 빠른 사람의 세 번째 특징으로 건강한 삶에 대한 의식이 높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이런 사람들은 어차피 걷는 것이라면 빨리 걷는 것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할 수 있고 활발한 신진대사가 좋은 건강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항상 빠르게 걷는다고 할 수 있다. 걸음이 빠른 사람의 네 번째 특징으로 자기중심적인 성격으로 상대방의 페이스에 맞춰줄 줄 모른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자신보다 느린 페이스의 사람에게 신경질을 부리기도 하는데 협조성이 부족한 성격의 소유자라고 할 수 있다. 이상과 같은 특징들이 걸음이 빠른 사람에게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혹시라도 자신의 주변에 걸음이 빠른 사람이 있고 그 사람이 왜 걸음이 빠른지를 이해하고 싶다면 꼭 참고해 보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신경질적인 사람의 특징

어디든지 신경질적인 사람은 있는 법이다. 특히 한국인에게는 신경질적인 경향이 있기 때문에 '자신도 그렇다'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무신경한 사람의 입장에서는 신경질적인 사람의 속내를

staunch.tistory.com

 

마음에 여유가 없는 사람의 심리

살아가면서 사람은 누구라도 항상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있고 싶기 마련이다. 그러나 좀처럼 그렇게 되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보통은 그렇지 않더라도 어떤 상황하에 처하면 여유가 없어진다

staunch.tistory.com

 

행동력이 있는 사람

행동력이 있는 사람은 많은 사람으로부터 존경받고 동경의 대상이 되는 존재이다. 자신에게도 좀 더 행동력이 있으면 좋을 텐데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행동력이 있는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