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경상도 남자의 남자다운 특징

by staunch 2024. 6. 28.
반응형
728x170

요즈음 방송을 보면 경상도 남자를 소재로 한 드라나 코미디 등이 많다. 이러한 프로그램들 속의 경상도 남자는 말수가 적고 무뚝뚝한 사람으로 묘사되고 있다. 이와 같이 한국에서 경상도 남자는 남자다움과 가부장적인 남자의 대명사처럼 인식되고 있다. 여자 중에 현재 자신의 마음이 가는 남자가 경상도 남자라면 이러한 이미지로 인해 연인으로 발전하는 것에 대한 주저함이 생길 수도 있다. 하지만 실제로 경상도 남자에게는 무뚝뚝하고 가부장적인 특징만이 있는 것일까?  이 글에서는 경상도 남자의 특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파헤쳐 보고자 한다.

 

1. 정이 깊다.

경상도 남자의 특징으로서 정이 깊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이점에 대해서는 평소에 자신이 가지고 있던 이미지 그대로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 것이다. 경상도 남자는 정열적인 면이 강해서 좋아지게 되면 여자에 대해서도 일편단심이라고 말할 수 있다. 더욱이 우정에서도 한번 친구사이가 되면 관계가 계속 지속되는 경향이 있어 경상도 남자와 함께 있는 사람은 상대의 깊은 마음을 느낄 수가 있다. 경상도 남자의 정은 깊기 때문에 상대를 항상 생각해 주는 배려심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또한 곤란에 처해 있는 사람을 그냥 내버려 두지 않는 것이 경상도 남자의 매력이다.

2. 기본적으로 성격이 급하다.

경상도 남자의 특징은 기본적으로 성격이 급해서 연애에 있어서 밀당을 좋아하지 않고 스트레이트 한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결과를 빨리 구하려고 하는 사람이 많다고 말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연애의 경우는 사귀게 되면 그대로 결혼까지 척척 진행시켜 나가는 구석이 있어 비교적 젊은 나이에 결혼하는 사람도 많다고 말할 수 있다. 그렇지만 이혼율이 높아서 경남 7.6%, 부산 5.9%, 경북 5.3%, 대구 3.9% (2022년, 통계청 보도자료)를 차지한다. 이혼은 오로지 경상도 남자에게만 원인이 있다고 말할 순 없지만 성격이 급하기 때문에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는 것도 빠르다고 생각해 볼 수 있다. 또한 경상도 남자에게는 합리적인 면도 있기 때문에 논리 정연한 설명을 들으면 납득해서 그대로 해주는 경우가 많다.

 

3. 호쾌하다.

경상도 남자는 호쾌한 사람이 많은데 입으로 이것저것 설명하는 것보다 우선은 행동을 일으키는 경향이 강하다. 평소에는 느긋하게 지내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경상도 남자는 일단 행동하게 되면 재빠르기 때문에 주변의 사람들은 놀라게 된다. 더욱이 경상도 남자의 특징은 술을 좋아하는 술꾼이 많고 돈에 인색하지 않은 통이 크고 호쾌한 사람이 많은 것이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지만 이러한 호쾌함은 실패도 동반하는 경우가 있어 같은 경상도 여자가 아닌 사람이 결혼하면 여러 가지 가치관이 맞이 않아 곤혹을 치르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다. 또한 남자로서의 강함이 있어 조용히 하고 따라오기만 해라는 타입이기 때문에 거기에 입을 꾹 다물고 따를 수 있는 여자와 상성이 좋다고 말할 수 있다.

 

4. 쉽게 끓어오르고 쉽게 식는다.

경상도 남자의 특징으로서 쉽게 끓어오르고 쉽게 식는다는 면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열정적으로 이성에게 애정공세를 하더라도 상대가 전혀 관심이 없다고 판단되면 깨끗하게 발을 빼버린다. 경상도 남자의 연애는 테크닉이나 밀당이 필요가 없다. 마음이 가는 경상도 남자에게 애정공세를 받고 그 남자를 초조하고 안달 나게 밀당을 하게 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금방 손절해 버리기 때문에 여자도 상대에게 호감이 있다면 머뭇거리지 말고 되도록 빨리 남자의 애정 공세를 받아들여주는 편이 좋다.

 

5.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경상도 남자의 특징은 육아에는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육아대디가 많다고 말할 수 있다. 옛날부터 경상도 남자는 가부장적인 이미지가 강해서 실제로 남자는 부엌에 들어가면 안 된다는 가정에서 성장하고 식사는 모친이나 아내 그리고 여자친구 등과 같은 여자에게 맡기는 경향이 강하다고 말할 수 있다. 또한 가정에서 자신의 뒤치다꺼리조차도 하지 않고 가사는 여자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 그렇지만 아이가 태어나면 가부장적인 경상도 남자도 바뀌어 많은 사람이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가하게 된다. 예를 들어 휴일에 아이와 함께 노는 등 아이를 잘 돌보는 좋은 아빠가 된다. 게다가 경상도 남자는 가부장적이지만 해야 될 일은 회피하거나 하지 않고 해내며  중요한 것은 남자가 결정한다고 하는 믿음직한 면도 있기 때문에 아이 아빠로서의 자세는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미친다. 또한 경상도 남자는 아내를 소중하게 여기기 때문에 부부 사이가 좋은 모습을 보고 자란 아이는 결혼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가지게 된다.

6. 경상도 남자의 특징을 파악하도록 한다.

이글에서는 경상도 남자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경상도 남자의 특징은 정이 깊고 기본적으로는 성질이 급한 사람이 많다고 말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하는 연인에 대해서는 일편단심이고 친구를 소중하게 아끼고 연애를 할 때는 밀당은 선호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더욱이 경상도 남자는 호쾌하고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태도로 보여주려고 하는 면이 있다. 평소에는 느긋하게 있다가도 일단 행동에 착수하게 되면 재빠르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경우도 많다.  또한 쉽게 달아오르고 쉽게 식는 측면이 있어 일단 자신의 마음이 가는 여자에게는 열정적으로 애정 공세를 하지만 상대의 반응이 시원치 않다고 판단될 때에는 마음이 빨리 식어버리고 언제 그랬느냐는 듯이 애정공세를 철수해 버린다. 마지막으로 육아대디의 성향을 가지고 있어서 육아에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아내를 소중하게 여기기 때문에 화목한 가정을 꾸리는 사람이 많다고 말할 수 있다. 현재 자신의 마음이 가는 남자가 경상도 남자라면 이와 같은 특징을 염두에 두고 그 남자를 대하면 좀 더 빨리 서로의 마음이 통하는 가까운 사이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혼을 생각하고 있는 남자의 특징

부부사이가 원만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는 상황에서 남편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알기 힘든 경우도 적지 않을 것이다. 남편의 마음을 알 길이 없어 '혹시 이혼을 생각하고 있지 않을까'라고

staunch.tistory.com

 

독신이 힘든 이유

요즈음 결혼을 하지 않는 것도 개인의 선택으로 존중되고 있다고는 하지만 결혼을 한 사람과 비교해서 독신이 힘들다는 것은 세상의 공통 인식으로 틀림이 없다. 실제로 독신 나름대로의 자유

staunch.tistory.com

 

남자다운 남자의 특징

남자다운 남자는 매우 믿음직스럽고 멋지게 보인다. 겉모습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남자답다면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로부터도 동경의 대상이 되는 존재가 된다. 남자다운 남자는 연인이나 친구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