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칭찬에 인색한 남자 친구의 심리

by staunch 2024. 8. 17.
728x90
반응형
728x170

좋아하는 남자 친구가 당신이 무엇을 하더라도 칭찬해 주지 않는다면 쓸쓸한 마음마저 들 것이다. 너무 칭찬을 해주지 않으면 '정말 나를 좋아하기는 하는가?'라고 불안해지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남자는 '말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라고 생각하고 있을지 모르지만 여자는 말로 칭찬해 주기를 바라기 마련이다. 이렇게 무엇을 하더라도 칭찬해 주지 않는 남자의 심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그것을 안다면 남자 친구도 당신을 칭찬해 주게 될지도 모른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칭찬해 주지 않는 남자의 심리와 칭찬해 주도록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남자라는 존재는 무턱대고 여자를 칭찬해서는 안 되는 법이다고 생각하고 있다.

남자가 여자를 자주 칭찬하는 것은 부끄러운 행위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남자는 의외로 아직 많이 존재한다. 본인은 남자다운 멋진 남자라고 생각하고 있을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응석쟁이로 여자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여자에 대해서 엄마와 같은 애정을 구하고 있기 때문에 '여자는 자신이 아무것도 말하지 않아도 모든 것을 알아주는 존재다'라고 착각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남자는 계속해서 응석을 부리게 놔둬서는 안 된다. 그대로 놔두면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당신을 칭찬해 주지 않을 것이다. 다툼이 일어난다고 하더라도 남자에게 명확하게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말하는 것이 좋다. '나는 엄마가 아니라 여자 친구야. 가끔씩 조금은 칭찬해 주었으면 좋겠어. 칭찬해 주지 않을 거면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어'라고 말해보도록 한다. 이렇게까지 말한다면 결국 남자도 칭찬해 주게 될 것이다. 

2. 여자에 대해서 능숙하게 칭찬을 할 수가 없다.

여자에 익숙하지 않은 남자의 경우 여자를 칭찬하는 것이 매우 서투른 경우도 있다. 즉 경험이 그다지 없기 때문에 어떻게 칭찬하면 좋을지 알지 못한다는 심리이다. 수줍음이 많고 내성적인 남자이거나 말주변이 없는 남자도 마찬가지로 여자를 칭찬하는 것에 극단적으로 서툴다. 예를 들어 당신이 평소와는 다른 예쁜 스타일을 하고 있다고 하자. 당신의 남자 친구는 사실은 당신의 새로운 스타일을 예쁘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이래 저래 능숙하게 전달할 수 없는 것이다. 이러한 타입의 남자는 이쪽에서 대담하게 어필하는 것도 필요하다. 예를 들어 '있잖아 이 헤어스타일 어떻게 생각해? 누구누구는 예쁘다고 하던데 어떻게 생각해?'와 같이 조금은 애교를 부리는 느낌으로 일부러 남자 친구로부터 칭찬의 말을 끌어내도록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렇게 하면 부끄러움이 많은 남자 친구도 당신을 칭찬하기 수월해질 것이다. 이것을 반복하면 남자 친구도 '이렇게 칭찬하면 되는구나'라고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더욱이 이 방법에는 남자 친구를 안달 나게 하는 메리트가 있다. 당신이 '누구누구는 예쁘다고 말하던데'와 같이 말함으로써 '다른 사람에게도 예쁘게 보이는구나'라고 남자 친구를 조금 안달 나게 할 수도 있다. 

 

3. 여자 친구에게 무덤덤하기 때문에 칭찬하지 않는다.

여자 친구가 되면 갑자기 그 여자에게 관심이 없어지는 타입의 남자도 있다. 이러한 타입의 남자는 자신의 여자 친구는 칭찬하지 않으면서도 다른 여자를 칭찬하거나 한다. 이 경우 당신의 남자 친구는 당신에 대해서 완전히 편하게 마음을 놓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 여자는 나의 여자 친구이기 때문에 더 이상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라고 생각하여 악의 없이 당신에게 대해서 무관심하게 되어 버린 것이다. 마치 당신은 공기와 같이 자신의 곁에 있는 게 당연한 존재가 되었기 때문에 남자 친구는 당신을 잘 살펴보고 있지 않은 것이다.  혹은 당신을 완전히 전적으로 신뢰하기 때문에 '말만 번지르한 칭찬은 필요하지 않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남자의 본래 성격을 파악하고 나서 본래 수줍음이 많아서 칭찬의 말을 그다지 말할 수 없는 남자라면 어느 정도 당신이 인내할 수밖에 없다. 

 

4. 칭찬하지 않는 것은 남자의 마음이 식었다는 시그널이다.

옛날에는 당신을 항상 칭찬해 주었는데 언젠가부터 전혀 칭찬해주지 않는다면 주의가 필요하다. 이 경우는 혹여 당신에 대한 애정이 식은 시그널일지도 모른다. 당신의 앞에서 당신의 친구가 예쁘다는 말을 꺼낸다면 위험한 것이다. 일부러 당신이 싫어하는 것을 말해서 당신과 관계를 끝내려고 하고 있다고 생각해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타입의 남자는 아이 같은 유치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 같은 유치한 남자 친구와 당신이 참으면서 교제를 이어간다면 점점 더 유치함이 고조되기 때문에 요주의이다. 이러한 타입의 남자는 자신의 분위기에 취해서 아무렇지도 않게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꺼내거나 심할 때는 다른 여자와 데이트마저 하거나 한다. 남자의 시그널을 되도록 빨리 눈치채고 이른 시일 내에 헤어지는 것이 좋다.

5. 칭찬받기 위해서는 우선 먼저 남자를 칭찬한다.

설령 사귀기 시작할 때는 뜨겁고 매일과 같이 서로를 칭찬하는 듯한 사이좋은 커플이었다고 하더라도 사귀는 기간이 길어지면 질수록 서로를 칭찬하는 것을 잊어버리기 십상이다. 만약 당신이 '최근 남자 친구가 전혀 칭찬해주지 않는다'는 불만을 가지고 있다면 반대로 최근에 자신은 남자 친구를 칭찬해 주었는지에 대해서 자신을 되돌아보도록 한다. 의외로 전혀 칭찬해주지 않았다는 사실에 놀라는 여자도 많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그런 사실을 알아차릴 수 있다면 그것은 두 사람의 관계를 좀 더 좋게 하기 위한 최고의 찬스가 될지도 모른다. 자신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면 바로 뭐든지 좋으니 남자 친구를 칭찬해 주도록 한다. 예를 들어 '전부터 쭉 생각했는데 손가락이 길고 정말 예뻐'라든지 '정말 지식이 풍부해. 같이 이야기를 하면 항상 대단하다고 생각해'라든지 아무렇지 않은 듯이 남자의 장점을 제대로 말로 표현하여 칭찬해 주도록 한다. 남자는 틀림없이 기뻐할 것이다. 그리고 오랜만에 당신으로부터 칭찬을 들으면 자신이 최근에 여자 친구를 칭찬해주지 않은 것에 대해서 남자도 알아차릴 수가 있을 것이다. 그렇게 되면 남자도 당신의 흉내를 내서 '전부터 쭉 생각했는데 정말 요리솜씨가 대단해'라고 말해 주든지 '패션 센스가 대단해서 언제나 옷을 잘 입어'라고 말해 주는 등 스트레이트 하게 당신에 대해서 칭찬해 주게 될 것임에 틀림없다.

 

6. 둘이서 서로 칭찬을 주고받는 관계가 가장 바람직하다.

아무리 서로 익숙하고 친한 관계라고 하더라도 연인 사이이기 때문에 서로를 칭찬하는 것은 필요하다. 당신만이 칭찬을 해서 남자를 기분 좋게 하는 사이라면 너무 슬픈 일이다. 서로가 서로를 인정하는 것이 연인 사이라면 필요하기 때문에 그것을 분명히 남자에게도 이해시켜서 때로는 제대로 칭찬을 해주기를 바란다는 것을 전한다면 보다 좋은 관계가 구축될 수 있을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귀고 있는데 자신의 집에 초대하지 않는 남자

보통 연인사이가 되면 상대의 집에 가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교제를 하더라도 자신의 집에 초대하지 않는 사람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연인 사이인데도 남자가 좀처럼

staunch.tistory.com

 

연애가 체질인 남자의 특징

요즈음 연애에 있어서 소극적인 남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 유독 연애에 고단수인 남자도 눈에 뜨인다. 이러한 남자는 연애가 체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자의 심정을 잘 이해하고 다정

staunch.tistory.com

 

커리어 우먼을 좋아하는 남자

남자가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이상적인 여자의 타입에는 얼굴을 비롯하여 성격, 키, 출신지 등 다양한 것이 존재한다. 남자 중에서 여자에 대한 이상적인 타입을 들 때에 유독 일하고 있는 커리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