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 친구가 나오는 꿈의 의미

by staunch 2024. 9. 16.
728x90
반응형
728x170

옛 친구가 나오는 꿈은 무언가 그리움과 동시에 '왜 친구의 꿈을 꾸었을까?'라고 의문스럽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라고 조금 신경에 쓰이겠지만 사실 그 꿈은 자기 자신에 대해서 가르쳐주려고 하고 있는 것이다. 도대체 옛 친구가 나오는 꿈은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 이 글에서는 옛 친구가 나오는 꿈의 의미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옛날 친구를 만나러 가는 꿈은 '자기 자신을 마주 대하라'는 마음을 보여주고 있다.

 옛날 친구가 나오는 꿈은 꿈의 해몽에서 '자기 자신과의 대치'를 나타내고 있다. 제대로 자신을 마주 대하려고 하는 마음이 생겨나서 그러한 꿈을 꾸는 것이다. 옛날 친구는 사실은 자기 자신을 체현하고 있다. 지금은 전혀 만나는 일이 없는데도 꿈속에서 그 친구를 만나러 일부러 외출하는 것은 좀 더 진지하게 자신에 대해서 되돌아보고 그리고 극복해야 하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지금 이대로의 자신으로는 안된다'라고 마음속의 어딘가에서 위기감을 가지고 있고 그래서 어떻게든 자기 자신을 바라보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더 이상 접점이 없는 옛날 친구는 그 사람 본인을 나타내고 있는 것은 아니다. 자기 자신의 화신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친구가 꿈속에 나와서 일부러 이쪽에서 만나러 가는 꿈은 좀 더 자기 자신을 마주 대하고 싶다는 마음의 탓인 것이다. 

2. 옛 친구와 사이좋은 꿈은 '정신적인 성장'을 나타내고 있다.

옛 친구가 나오는 꿈에서 그 사람과 사이좋게 지내는 꿈은 '정신적인 성장'을 나타내고 있다. 옛날에 원만하게 교제하지 못했던 친구와 꿈속에서 어쩐지 잘 지내고 있다면 대인 관계에 있어서 스킬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친구라고 하더라도 모든 친구를 좋아한 것은 아닐 것이다. 혹여라도 그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고 있는 듯이 보이더라도 마음속에서는 '이 친구의 이러한 점이 싫다'라고 생각하고 있었을지도 모르는 것이다. 그러한 친구와 어떻게든 잘 지낼 수 없이 다툼을 했거나 작은 트러블이 많이 있었을지도 모른다. 그러한 옛 친구와 꿈에서 사이좋게 지내고 있었다면 그 옛 친구와 실제로 교류가 있었던 때보다도 부쩍 대인 스킬이 향상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그때는 사이가 좋지 않았지만 지금의 자신이라면 대부분의 사람에게 맞춰줄 수 있다'라는 자신이 생겨나서 그래서 '옛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꿈'을 꾸는 것이다.

 

3. 옛 친구와 타투는 꿈은 '스스로 무엇이라도 해보자'라는 의욕이 끓고 있다는 것이다.

옛 친구가 나오는 꿈은 다양한 패턴이 있다. 꿈속에서 옛 친구와 싸웠다면 그것은 '스스로 무엇이라도 해보자'라는 의욕이 끓고 있다는 것을 전하고 있는 것이다. 옛날의 친구라는 것은 자신도 상대를 잘 알고 있어 그리고 상대도 이쪽을 잘 이해해 주는 관계이다. 서로를 잘 알고 있어 안심하고 사귈 수 있는 친구인 것이다. 마음 편한 사이이지만 언제까지라도 쭉 관계가 변하지 않고 그대로 계속되어 갈 것이다. 그 친구와 다툰다는 것은 지금까지 마음 편한 상태로부터 벗어나서 좀 더 여러 가지 것에 대해서 스스로 착수해 보려는 기개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혹여라도 지금까지는 '타력본원'이었을지도 모르지만 지금부터는 마음을 고쳐 먹고 제대로 확실하게 자립해 가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한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꿈은 일부러 사이가 좋았던 옛 친구와 다투게 하는 것이다. '이제 주위에 자신의 편이 없어도 괜찮다'라고 그러한 것을 전하려고 하고 있는 것이다.

 

4. 옛 친구가 병에 걸리는 꿈은 '자신의 건강'에 불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옛 친구가 나오는 꿈에서 그 친구가 병에 걸린 꿈은 조금 주의가 필요하다. 꿈 해몽에서는 '자신의 건강이 나빠진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그리고 그것을 본능적으로 알아차리고 있고 마음이 불안하게 되어 있는 것이다. 옛 친구가 입원하고 있고 병문안을 가는 것과 같은 꿈이라면 혹시라도 현실의 세계에서 자기 자신이 입원하게 되는 상황에 처하게 될지도 모른다. 옛 친구의 신체의 건강이라는 것은 다름이 아닌 자기 자신의 건강을 나타내고 있다. 그 친구가 안색이 나빴다거나 자기 자신의 컨디션도 상당이 나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건강 진단 등에서 체크할 필요가 있다. 옛 친구의 꿈을 꾸고 그리고 그 친구가 건강이 좋지 않다면 눈을 뜬 후에도 그 꿈이 신경에 거슬려 기분이 썩 좋지 않게 된다. 단 '그 친구 병에라도 걸린 것일까'라는 식으로 엣 친구의 건강을 걱정할 필요는 그다지 없다. 그것보다도 좀 더 자기 자신의 건강 상태에 신경을 쓰는 것이 제일이다, 혹여 생각지도 모소한 질병을 앓고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5. 옛 친구가 나오는 꿈의 의미를 파악하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옛 친구가 나오는 꿈의 의미에 대해서 소개하였다. 먼저 꿈속에서 옛 친구를 만나러 간다면 자기 자신을 마주하라는 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고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할 시점인 것이다.  두 번째로 옛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꿈은 자신의 정신적인 성장을 의미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대인 관계에 있어서 자신의 스킬이 향상되어 많은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세 번째로 엣 친구와 다투는 꿈을 꾸었다면 스스로 무언가에 도전해 보려는 의욕이 충만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타인에게 의지하지 않고 자립된 자신을 갈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옛 친구가 병에 걸리는 꿈을 꾸었다면 자신의 건강을 되돌아봐야 할 타이밍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친구의 신체의 건강은 자신의 건강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 친구를 걱정하기보다는 자신의 건강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이상과 같이 옛 친구가 나오는 꿈은 사실은 그 친구가 자기 자신을 나타내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 친구에게 무슨 일이라도 생긴 걸까?'라고 친구를 걱정하기 보다도 우선 자신에 대해서 되돌아보도록 하고 한번 더 잘 살펴보도록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좀 더 자신에 대해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