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가벼운 여자로 보이지 않기 위한 방법

by staunch 2023. 9. 8.
반응형
728x170

가벼운 사람을 연인으로 삼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것은 남자에게도 여자에게도 해당되는 사항이다. 연애에 있어서 가볍게 보이는 것은 큰 핸디캡을 짊어지게 된다. 한번 그러한 이미지가 만들어지면 그것을 뒤집는 것은 결코 간단하지 않다.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주의하지 않으면 안 되는 부분은 확실히 알아두도록 한다.

 

1. 가벼운 여자로 보이면 무엇이 좋지 않은가?

남자로부터 가볍게 보이면 장점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거의 없다는 것이니까 조금은 있다는 것인가 하고 반문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을 것이다. 사실은 남자가 접근해 올 확률만을 본다면 이상하리만큼 가볍게 보이는 여자 쪽이 압도적으로 많게 되는 경향이 있다. 단 여기에는 당연한 것이지만 남자가 접근해 오는 것에는 이유가 있는 것이다. 확실히 남자와 만나는 기회는 많아질 것이고 이성과의 교류도 증가할 것이지만 여기에는 사실 큰 리스크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여기까지 읽고 벌써 짐작이 가는 사람도 많겠지만 그것은 매우 높은 확률로 상처를 받게 된다는 것이다.

 

이것은 왜 남자가 접근해 오는가를 생각해 보면 쉽게 추측할 수 있다. 접근해 오는 이유는 단순하다고 할 수 있다. 능숙하게 거리를 좁혀가면 비교적 간단하게 관계를 가질 수 있을 거 같기 때문이다. 거기에는 좋아한다고 하는 연애 감정은 일절 관계되어 있지 않다. 접근해 오는 남자의 거의 대부분이 육체를 목적으로 몰려들게 된다. 혹여 일시적으로는 행복하다고 느끼는 순간이 있을 수도 있다. 그렇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행복해지는 연애는 결코 아닌 것이다. 이렇게 남자가 접근해 오는 자체가 장점일 거 같은 생각도 들 수 있지만 이 정도의 장점밖에 생각할 수 없다는 것 자체가 가볍게 보이는 여자라는 것이다.

반대로 단점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설령 당신에게 진심으로 마음을 두고 있는 남자가 있다고 하더라도 가벼운 여자라고 인식된다면 단지 마이너스의 요소 밖에 되지 않는다. 그리고 현재 주위로부터 가벼운 여자로 인식되고 있다면 진심으로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고 나서 바뀌려고 해도 이미 늦어 버린 경우가 매우 많다. 한번 만들어진 이미지라는 것은 사실은 그렇게 간단하게 바뀔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렇게 되었을 때 후회하지 않도록 확실히 여기서 알아두도록 한다.  

 

2. 복장으로 판단하는 남자의 본심

옷이라는 것은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이다. 실제로 옷가게 하나를 보더라도 각각 분위기가 다르고 팔고 있는 옷의 인상도 다르다. 세상에는 다양한 옷이 존재한다. 이러한 복장 중에도 가장 가볍게 보이기 쉬운 것이 노출이 심한 복장이다. 조금의 노출은 여자다움을 돋보이게 하기 때문에 오히려 효과적인 것이지만 가슴이 너무 파인 옷, 아주 짧은 스커트, 등이나 어깨가 통째로 드러나는 옷, 매우 짧은 반바지 등 이러한 옷만 입고 있는 사람은 남자에게 성적인 것을 연상시키기 쉬워 결과적으로 가볍게 보이기 마련인 것이다.

 

솔직히 그것을 입고 있는 사람이나 옷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니다. 여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예쁘니까 입는 것뿐이라고 당연하게 생각하게 되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무래도 과다한 노출을 보면 세간의 남자들은 그러한 눈으로 보게 되는 법이다. 조금 더 말하자면 자신을 유혹하고 있다고 착각하는 남자도 있고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남자의 시선에 신경을 쓰고 있다든지 남자가 쳐다보길 바란다든지 등 마이너스의 인상을 주기 십상이다. 그리고 그러한 여자를 여자친구로 삼고 싶은지를 물어보면 대부분의 남자는 아니라고 대답한다. 왜냐하면 그러한 평소의 복장 등을 보고 있으면 불안을 느끼게 되기 때문이다. 남자는 기본적으로 독점욕이 강한 생물이기 때문에 특히 그런 부분에 민감하다고 말할 수 있다.

 

물론 '당신의 앞에서만'이라는 케이스도 있을 것이다. 단 남자의 입장에서 보면 실제로 그것이 정말인지 어떤지를 알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거니와 남자는 이런 모습이 평소의 모습이라고 생각하기 십상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벼운 여자라고 인식되기 싫다면 평소부터 과도한 노출이 있는 복장은 되도록 삼가도록 한다.

 

3. 대화에서 가볍다고 느끼는 포인트

대화 중에도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사실은 이것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신경 써야 할 것이 야한 농담이나 남자에 얽힌 이야기이다. 물론 야한 농담을 이야기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은 결코 아니다. 기본적으로 야한 농담을 좋아하는 것이 세상 남자의 일반적인 특징이다. 물론 여자도 관심은 있을 것이고 연애를 이야기할 때에 좋든 나쁘든 관련이 되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화제로 삼기 쉬운 경향이 있다. 단 이러한 이야기를 할 때에 텐션이 높게 이야기하는 것만은 피하도록 한다.

 

관심이 있다는 것은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반대로 그러한 이야기는 질색이라는 둥 내숭을 떠는 듯한 대응을 한다면 그것은 그것으로 나쁜 인상을 줄 가능성이 있다, 그렇지만 너무 기분이 업되어서 이야기를 하거나 하면 남자들에게 잘못된 인상을 주어 점점 내용의 수위가 올라가게 될 수도 있다. 그것뿐만 아니라 남자가 흑심을 품고 있다면 이 기세로 좀 더 밀어붙이면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 가능성이 있어 결과적으로 가벼운 여자로 보이기 될 경우가 많아지는 것이다. 이러한 이야기를 할 때는 조금은 수줍은 듯이 하면서 이야기를 하면 반대로 좋은 인상을 받는 남자도 많기 때문에 수줍은 듯이 능숙하게 이야기를 나누도록 한다.

 

또한 남자에 얽힌 이야기를 너무 많이 하는 것도 마이너스의 인상을 주기 쉬우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단순히 말해서 여러 남자의 이야기가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남자와 교류가 있다는 것이다. 그것 자체는 나쁜 것은 아니지만 남자 쪽에서 보면 그다지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없다. 이러한 이야기를 너무 많이 하게 되면 남자와 놀기를 좋아하는 여자, 언제나 남자가 필요한 여자 등으로 인식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물론 필요한 최소한의 이야기는 문제가 없지만 이성과 이야기를 할 때는 최대한 다른 남자의 이야기는 하지 않는 것이 무난하다.

상대인 남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일부러 다른 남자의 이야기를 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다지 추천할만한 행동은 아니다. 자신이 의도한 대로 되지 않을 경우도 있을 것이고 그러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러한 이야기를 할 정도라면 쓸데없이 생각하거나 고민하지 말고 지금 앞에 있는 남자와의 시간을 마음껏 즐기도록 한다. 그렇게 하는 것이 상대방이 훨씬 더 기뻐할 것이다. 이 두 가지는 남자가 특히 가벼운 여자라고 느끼는 대화의 내용이기 때문에 과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4. 꼭 주의해야 할 술자리에서의 대화

여러 경우의 수가 있는 가볍게 보이는 패턴 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것이 술자리이다. 술을 마실 수 있는 나이가 되면 친구와의 술자리, 직장의 회식 등 필연적으로 술을 마실 기회가 많아진다. 사실 이성과 사이가 좋아진다는 측면에서 말하면 함께 술을 마시는 것은 효과적인 방법이 하나이기도 하다. 단 가볍게 보이고 싶지 않으면 절대로 과음하지 않도록 한다. 물론 즐겁게 술을 마시는 것에는 이견이 없다. 함께 시끌벅적 좋은 분위기에서 때로는 깊은 대화를 하거나 하면 상대의 의외의 면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그렇다고 해도 인사불성이 되도로 과음하는 것을 절대 금물이다.

 

술이 취해서 필름이 끊겼다든지 술에 취해 술자리에서 잠이 들었던 경험을 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런 사람들은 거의 확실하게 가볍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절대로 하지 않도록 한다. 혹시 당신의 본심은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라서 또는 남자를 신뢰하기 때문이라서 평소보다 많이 마셨을지 모르지만 남자의 입장에서는 그렇게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하룻밤의 놀이 상대가 되는 경우를 보면 거의 대부분이 이러한 상황에서 발생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이성을 잃어버릴 정도로 술에 취한다든지 스스로 걸을 수 없을 정도로 취한 여자의 모습을 보면 남자는 자신도 모르게 혹시라며 성적인 연상을 해버리게 되는 것이다. 설령 함께 술을 마신 당신이 마음에 두고 있는 남자가 하룻밤의 놀이 상대로 당신을 대한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당신을 좋아하기 때문이라고 잘라 말할 수 없다. 조금 취했다면 평소보다 귀엽게 보이거나 조금은 대담한 행동을 시도해려고 하는 마음이 남자에게 들게 할 수도 있지만 자신을 가눌 수 없을 정도로 취한다면 가벼운 여자나 헤픈 여자로 인식되는 쪽으로 흘러가는 경우도 적지 않은 것이다.    

 

덧붙여 말하자면 과거의 경험담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이다. 옛날에 기억을 전혀 못할 정도로 술을 마셨다는 둥 무용담처럼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다. 물론 그 자리의 분위기를 띄울 수는 있겠지만 남자에게는 옛날에 노는 여자였다는 커밍 아웃이 될 수도 있다. 설령 그때에 아무런 일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자신만이 알고 있는 것으로 마음속에 넣어두는 것이 좋다. 남자의 입장에서는 적어도 가벼운 여자라고 인식하게 될 계기가 될 수 있다.

실제로 술에 취한 사람을 돌봐주거나 술을 마셔도 흐트러지지 않는 여자 쪽이 남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이 압도적이다. 가끔씩은 자신을 내려놓고 스트레스를 발산하고 싶다는 마음도 이해할 수 있지만 가볍게 보이지 않도록 즐기는 선에서 억제하도록 한다.  

 

5. 마무리

이번 글에서는 여자가 가볍게 보이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남자의 입장에서 성적이 것을 연상하게 되는 것과 다른 이성이 얽히는 것이 있을 때 가벼운 여자로 인식할 수 있다. 따라서 과도한 노출을 피하고 야한 농담이나 다른 남자의 이야기를 많이 하지 않으며 술은 절대로 과음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연애에 있어서 여자가 가볍게 보여서 좋을 것은 전혀 없기 때문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교양 없는 남자와 여자의 특징

살아가면서 이런저런 이유로 만나게 되는 사람 중에는 남녀를 불문하고 의외로 교양 없는 사람이 많다. 아니 오히려 세상에는 교양 없는 사람이 더 많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뭐든지

staunch.tistory.com

 

남자를 기분 좋게 하는 칭찬의 말

남자의 사고 체계는 기본적으로 여자와 다르다. 따라서 여자가 가까이 지내는 남자를 칭찬하고 싶을 때 어떤 말로 칭찬을 해야 그 남자가 기뻐할지 좀처럼 알기 힘든 면이 있다. 남자를 칭찬할

staunch.tistory.com

 

남자가 잊지 못하는 여자

쭉 좋아했던 사람이었거나 전 여자 친구이었거나 남자에게 있어서 잊을 수 없는 여자는 어떤 여자일까? 좋아하는 남자의 마음속에 있는 여자는 어떤 사람일지 헤어진 남자는 전 여친인 자신에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