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사귀기 시작해서 꽤 시간이 경과했는데도 아무리 기다려도 남자 친구가 키스를 해오지 않는다거나 또는 깊게 교제하고 있는 사이인데도 평소에 좀처럼 남자 친구 쪽에서 키스를 해주지 않는다는 고민을 가지고 있는 여자가 적지 않다. 여자 쪽에서 '왜 키스를 해주지 않는가?'라고 물어보기도 그렇고 참 곤란하기 짝이 없는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여자를 위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남자의 심리와 대처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남자 친구가 여자 경험이 적고 스스로의 키스에 자신이 없다.
실제로 가장 많은 경우가 키스에 자신이 없다는 케이스이다. 여자 경험이 적거나 혹은 지금까지 여자와 사귄 경험이 전혀 없는 남자는 당연히 여자를 다루는 방법을 잘 알지 못한다. 키스에 관해서도 대체 어떻게 해야 여자를 만족시킬 수 있을지 알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키스를 해오지 않는 남자도 적지 않은 것이다. 또한 이전 사귀었던 여자 친구로부터 키스를 못한다고 지적을 받아 그것으로 인해서 자신감을 상실해 버린 케이스도 있다.
당신의 남자 친구가 이러한 심리로부터 키스를 하지 않는다고 판단한 경우에는 당신 쪽에서 리드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의 남자 친구에게 키스의 경험을 쌓게 해서 때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키스를 잘한다'라고 칭찬해 주면 좋을 것이다. 칭찬을 해서 남자 친구를 성장시킨다는 작전이다. 이쪽에서도 근성을 가지고 계속해 간다면 남자 친구가 스스로의 키스에 자신을 가지게 되기 때문에 그렇게 되면 분명히 해결될 것임에 틀림없다.
2. 남자가 극도의 결벽증으로 입술과 입술이 닿는 것에 거부감을 느낀다.
당신의 남자 친구가 사귀기 시작해서 얼마 되지 않은 상태에서 키스를 싫어하고 있는 듯한 경우에는 당신의 남자 친구는 사실은 극도의 결벽증으로 입술과 입술을 포갠다는 자체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소위 초식계 남자라고 불리는 남자 중에는 원래부터 연애나 육체관계에 그다지 관심이 없는 사람이 적지 않다. 그러한 남자의 대부분은 자기애가 매우 강하다는 특징이 있다. 자기애가 강한 남자의 대부분은 외부의 사람과 접촉을 하는 것보다도 자신의 껍질 속에 갇혀 지내는 것에 안심감을 얻게 되기 십상이다. 이러한 사람을 '자기완성형 타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러한 자기완성형 타입의 남자의 경우는 자신의 껍질 속에서만 갇혀서 외부로부터의 접촉을 차단함으로써 그 남자의 인생관이나 감성이 일그러지는 경우가 있다. 그렇게 되게 되면 그 남자는 극도의 결벽증이 되는 사태에 빠지는 경우도 있다. 사람은 극도의 결벽증이 되어 버리면 자신 이외의 인간과 접촉하는 것을 극단적으로 거부하게 된다. 그 결과 아무리 좋아하는 여자라고 하더라도 키스는 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게 된다. 단 그러한 극도의 결벽증의 남자라고 하더라도 남자로서의 본능을 잃어버리고 있지 않는 경우도 물론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본능을 굽힐 수는 없기 때문에 여자 친구와 육체적인 관계를 갖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입술과 상대의 입술을 포개는 행위인 키스에는 강한 거부감을 가지는 경우가 있다는 것은 이러한 타입인 남자의 심리이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당신의 남자 친구가 육체적 관계 등 다른 행위는 별 탈 없이 함에도 불구하고 키스만 특별히 싫어하는 경우에는 '결벽증'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 경우의 대처 방법은 매우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다. 극단적인 결벽증의 남자가 그런 결벽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선은 자신의 껍질로부터 나와서 자신 이외의 사람도 깊게 사랑하게 되지 않으면 안 된다. 이것은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단 당신의 남자 친구는 당신과 사귀고 있는 이상 당신을 좋아하고 있을 것이다.
아마도 당신의 남자 친구는 당신을 좋아하고는 있지만 그 연정이 아직 '사랑'으로 승화되지는 않았다고 할 수 있다. 당신이 남자 친구를 마음으로부터 사랑하고 좋은 교제를 계속해 나간다면 그 사이에 분명 당신의 남자 친구도 언젠가 당신을 사랑하게 될 것임에 틀림없다. 그렇게 되면 남자는 자신의 껍질을 깨고 결벽증으로부터도 졸업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지금은 초조해하지 말고 느긋하게 교제를 지속하면서 두 사람의 관계성이 깊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3. 남자 친구가 자신 아니면 당신 중 한 사람의 입냄새에 신경을 쓰고 있다.
하나 더 의외로 있기 십상인 것으로 절실한 문제인 것이 입냄새가 원인이 되고 있는 패턴이다. 입냄새가 신경이 쓰여 그래서 키스를 경원시하는 케이스이다. 이 경우 문제는 두 종류가 있다. 하나는 당신의 남자 친구가 자신의 입냄새가 걱정이 되어 키스를 할 용기가 나지 않는 케이스이다.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당신 쪽의 입냄새에 문제가 있어서 키스를 경원시할 수밖에 없는 케이스이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 친구와 키스의 경험이 이미 있는데도 최근에는 왠지 남자 친구가 먼저 키스를 해오지 않게 된 경우는 당신은 먼저 당신의 입냄새를 체크해 보면 좋을 것이다. 혹은 이전에 키스를 했을 때에 남자 친구의 입냄새가 신경이 쓰였다면 넌지시 입냄새 예방의 껌을 건네거나 하는 방법도 유효하다고 할 수 있다. 둘이서 함께 같은 껌을 씹는 습관을 만드는 것도 추천할만하다. 이 케이스는 두 사람의 노력으로 금방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해도 좋을 것이다.
4. 남자 친구가 구내염 등의 입 속 트러블로 키스를 경원시하고 있다.
먼저 서술한 입냄새 문제와도 공통되는 부분이 있지만 당신의 남자 친구에게 구내염 등의 입 속 트러블이 있어 키스를 하면 통증을 느끼기 때문에 키스를 경원시하고 있는 패턴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사람은 영양 밸런스가 나쁘게 되면 갑자기 구내염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특히 당신의 남자 친구가 30대 이상이라면 그러한 경우가 많아지는 시기일 것이다. 10대나 20대쯤의 구내염과 비교해서 30대 이상의 구내염은 횟수도 많아지기 쉽고 통증도 강한 것이 특징인 경우가 많다.
또한 만약 당신의 남자 친구가 치과 교정 등을 하고 있는 경우에는 구내염이 생기기 쉬운 것과 함께 교정 기구에 의해 입 속에 상처나 통 증 등의 트러블이 생기기 쉽게 된다. 이런 경우에는 가벼운 키스를 한 것만으로도 통증을 느끼는 것도 흔한 일이 아니다. 그렇지만 구내염 등의 트러블은 규칙 바른생활을 하고 영양 밸런스를 바로잡으면 꽤 개선이 된다. 만약 짐작이 가는 구석이 있다면 남자 친구의 식생활을 고쳐 주는 등 당신이 서포트 함으로써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지 모른다.
5. 남자 친구에게 당신이 더 이상 여자로서 보이지 않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 이 패턴이다. 유감스럽게도 당신의 남자 친구는 당신에게 여자로서의 매력을 느낄 수 없게 되었을 가능성도 전혀 없지는 않다. 만약 당신에게 짚이는 부분이 있다면 지금 바로 남자 친구 앞에서의 태도를 고칠 필요가 있다. 남자 친구의 앞에서 실오라기 걸치지 않은 채 걸어 다니거나 아무렇지도 않게 방귀를 뀌거나 하고 있지 않은가? 지금 당장 그만두고 자신을 여자답게 가꾸어 나가도록 한다.
6. 키스는 연인 사이의 중요한 애정의 표현이다.
먼저 키스를 좀처럼 하지 않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연인에게 있어서 키스는 매우 중요한 애정 표현의 수단이다. 위에서 살펴본 키스를 하지 않는 남자의 심리 중에서 두 번째 케이스에 대해서는 좀처럼 개선하는 것이 어렵지만 원래부터가 매우 드문 경우라고 할 수 있다. 그 외의 다른 네 가지는 노력한다면 얼마든지 개선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남자 친구가 어느 타입인지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릎베개를 좋아하는 남자 (0) | 2023.10.25 |
---|---|
사귀고 있는데 자신의 집에 초대하지 않는 남자 (0) | 2023.10.23 |
데이트 비용을 더치페이 하는 남자 (0) | 2023.10.19 |
궁합을 보고 싶어하는 남자 (0) | 2023.10.18 |
바람 피우는 여자의 심리 (0) | 2023.10.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