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

멘탈이 약한 남자의 특징

by staunch 2024. 1. 2.
반응형
728x170

멘탈이 약한 사람은 주로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이거나 마음에 어두운 구석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외견상으로는 멘탈이 약한 것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아서 알고 지낸 시간이 오래되면 될수록 '혹시 이 사람 멘탈이 너무 약한 것 아닌가?'라고 알아차리게 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다. 이렇게 멘탈이 약한 남자라는 것을 모른 체 교제를 하게 되면 '이제 지쳤다' '더 이상 휘둘리고 싶지 않다' 등과 같은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그러면 최악의 결과를 초래하지 않을 수 있도록 멘탈이 약한 남자의 주요한 특징을 소개하고자 한다. 만약 자신의 주위에 멘탈이 약하지 않을까라는 의심이 드는 사람이 있다면 맨탈이 약한 남자의 특징을 끝까지 읽고 해당되는 사항이 있는지 판단해 보도록 한다.

 

1. 의존한다.

멘탈이 약한 사람은 연인이나 가족, 친구와 같은 가까운 사람에게 의존하기 쉬운 특징이 있다. 스스로에게 자신을 가지지 못하는 것이 의존하게 되는 원인이라고 말할 수 있다. 친구에 대한 의존으로는 자신과 사이가 좋은 친구가 자신 이외의 사람과 사이좋게 지내고 있는 것을 보면 왜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과 더 사이좋게 지내는 거지라고 마음속에서 질투를 하게 되는데 멘탈이 약하면 약할수록 그러한 질투를 확실하게 태도로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연인에 대한 의존과 관련된 행동으로서는 항상 연인의 행동을 파악하고 싶어 해서 자주 SNS를 체크하거나 답장이 없는 문자나 카톡에 대해서 '지금 뭐 하고 있니?' '왜 답이 없어?"라고 몇 번이고 재촉을 하거나 한다. 또한 이러한 행위는 교제중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헤어진 후에도 전 여친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가 신경에 쓰여 빈번히 SNS를 체크하거나 개중에는 스토킹까지 일삼는 남자도 있을 수 있다.

그리고 가족에 대한 의존으로서는 '캥거루족'이 대표적이다. 가족과 함께 사는 멘탈이 약한 남자는 가족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가 항상 신경에 쓰여 가족을 감시하지 않으면 마음이 놓이지 않거나 한다. 또한 가족의 누군가가 친구나 사회생활의 모임으로 인해 장시간 집을 비우면 '왜 나만 혼자 두는 거야' 등과 같이 가족에 대해 질투심을 가지는 남자도 있다. 의존과 질투심이 다른 사람보다도 강한 것이 멘탈이 약한 남자라고 할 수 있다.

 

2. 항상 마이너스적이고 부정적이다.

멘탈이 약한 사람은 무언가를 하는 데 있어서도 마이너스적이고 부정적인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여자로부터 '멋지다'라는 말을 듣거나 동성의 친구로부터 '정말 좋은 녀석이다' 등과 같이 칭찬을 받더라도 '어차피 듣기 좋으라고 하는 말이겠지' '내게 뭐 바라는 게 있겠지' 등과 같이 생각해 버린다. 또한 멘탈이 약한 남자와 교제를 했을 때에 '좋아한다'는 말을 하더라도 '어차피 지금뿐일 거야' 등과 같은 생각을 하게 되어 행복한 연애를 해가기 힘든 관계가 되는 것도 특징이라 할 수 있다.

 

3. 주변의 시선을 끌려고 한다.

멘탈이 약한 사람은 현실이나 인터넷상에서 주위로부터의 시신을 끌려고 하는 것이 특징이다. 멘탈이 약한 사람이 어떻게 주위 사람들의 시선을 자신에게 모으는가 하면 실제로는 별로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것도 아닌데 매우 좋지 않은 것처럼 과장해서 주위를 걱정시켜 동정을 받으려고 꾀한다. 인터넷 상이라면 힘들다거나 살아갈 의미를 못 찾겠다는 등 부정적인 내용을 발신해서 주위로부터의 걱정 섞인 반응을 남몰래 기다리거나 한다. 멘탈이 약한 남자는 자신에 대해 신경 써주고 돌봐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타인들보다 강하다고 할 수 있다.

 

4. 감정의 변화가 심하다.

멘탈이 약한 남자는 희로애락이 항상 격하게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다. 예를 들어 모두 즐겁게 식사를 하고 있을 때에 누군가가 내뱉은 한마디로 인해 누가 봐도 티가 나게 낙담하거나 그 말에 계속 신경을 쓰며 끝내 눈물을 흘리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기분이 업되어 즐거운 듯한 모습을 보이는 등 일정한 감정을 유지하지 못하고 자꾸 주위에 휘둘리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또 울고 있다' '어차피 그러다 말 거야' 등과 같이 주위 사람들이 인식을 하게 되어 알고 지낸 지 오래되고 그 남자를 잘 알면 알수록 그러한 감정 변화에 동요되지 않고 그냥 방치하게 되는 것도 멘탈이 약한 남자를 둘러싼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5.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멘탈이 약한 사람은 혼자만의 시간이 두렵기 때문에 약속을 닥치는 대로 잡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나 학교는 물론이고 업무 전이나 업무 후, 휴일이라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을 최대한 줄여서 몇 분 단위로 계획을 세워서 최대한 혼자만 있는 시간을 만들지 않으려고 한다. 또한 멘탈이 약한 남자는 혼자만의 시간이 두렵기 때문에 반려 동물을 키우는 것도 특징이리고 할 수 있다. 멘탈이 약한 남자가 혼자만의 시간이 무서운 주요한 이유로서는 혼자만의 공간이 되면 자신은 외톨이 이거나 불필요한 사람이라는 부정적인 생각만 들게 되어 공포를 느끼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만의 시간이 되지 않도록 다른 사람과 보내거나 혼자만 있는 공간의 무서움을 느끼지 않도록 집중하고 몰두할 수 있는 취미 생활을 하거나 하는 것이다. 

6. 마무리

이 글에서는 맨탈이 약한 남자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멘탈이 약한 사람은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봐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성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게 때문에 대충 대우하거나 조금 차가운 태도를 취하게 되면 금방 살아갈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여 개중에는 말로써 타인에게 내뱉기까지 하는 남자도 있다. 처음에는 맨탈이 약하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기 힘들어도 교류하면 할수록 맨탈이 약하다는 것을 눈치챌 수 있기 때문에 귀찮고 성가신 일에 휩쓸리고 싶지 않은 사람은 모르는 척 멀리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할 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수동적인 남자의 연애 심리

데이트나 연애를 할 때 여자에게 모든 걸 맡기고 수동적으로 행동하는 남자가 있다. 실제로 이런 남자와 연애를 해본 적이 있지 않은가? 여자로서는 으레 남자에게 남자답게 리드해 주기를 바라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