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지기 쉽다고는 결코 말할 수 없는 여자의 귀를 만지는 남자는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 그다지 타인에게 접촉될 기회가 없는 귀를 갑자기 만진다면 화들짝 할 것이다. 연인이나 선배, 의중의 사람 또는 의외의 사람에 의한 귀의 스킨십. 귀를 만지다는 행위에는 사실은 감춰진 메시지가 있거나 한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남자가 귀를 만지는 것에 어떠한 메시지가 감춰져 있는 것인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1. 귀를 만짐으로써 상대의 반응을 보고 있다.
귀를 만진다는 행위로부터 상대의 반응을 살피려고 하는 남자 심리이다. 귀는 사람에게 있어서 가장 얼굴에 가까운 부분이 된다. 단순히 팔이나 등, 머리 등을 만지는 것과는 달리 감각이 민감한 부위이다. 좀처럼 타인으로부터 스킨십을 당하는 경험도 없기 때문에 스킨십을 당하는 입장에서 보면 간지럽기도 하고 뭐라고 말하기 힘든 부끄러운 기분이 드는 부위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반대로 특히 친하지도 않은 상대가 갑자기 귀를 만진다면 아무리 이유가 있다고 하더라도 '기분이 좋지 않다' 등과 같은 불쾌감을 느끼게 되는 장소이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가 사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반응을 보면 알 수 있는 장소가 귀라고 말할 수 있다. 그것을 남자는 알기 있기 때문에 귀를 만짐으로써 그 여자의 반응을 확인하려고 한다.
즉 자신이 상대 여자에게 있어서 호감을 사는 존재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려고 하는 것이다. 적어도 호감이 있는 남자가 귀를 만진다면 여자는 놀라면서도 수줍어서 얼굴이 빨갛게 되거나 미소를 띠거나 하게 될 것이다. 그 반응을 체크해서 자신은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있는 것이다. 호감이 있는지의 판단 이외에도 단순하게 여자의 깜짝 놀란 반응을 보이는 모습을 좋아하는 남자도 있다. 여자가 간지러움을 타면서 화내는 모습이나 수줍은 미소를 띠고 고개를 숙이는 반응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는 심리의 표현이다. 부끄러워하는 여자의 반응을 보고 '예쁘구나'하고 마음속에서 심쿵하고 있음에 틀림없다. 이러한 남자에게는 너무 신경을 써서 웃는 얼굴을 보이거나 마음에 있는 듯한 태도를 취하면 착각하게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혐오감이나 불쾌감을 느낀다면 분명하고 의연한 태도로 거절하도록 한다.
2. 일종의 스킨십으로 귀를 만진다.
자주 귀 이외에도 그다지 의미도 없이 가볍게 상대의 무릎이나 허리 등에 스킨십을 취하는 사람이 있다. 귀라는 것은 의외의 장소이지만 귀를 만진다는 행위도 그와 같은 스킨십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다. 스킨십은 상대와의 거리감을 좁히고 싶을 때에 자주 사용되는 행위이다. 그중에서도 좀처럼 사람이 만지기 힘든 귀라는 장소를 만지다는 행위 속에는 '당신과 지금보다도 친한 사이가 되고 싶다'라는 메시지가 숨겨져 있다. 사실은 과감하게 껴안거나 손을 잡고 싶다고 머릿속에서는 생각하고 있지만 아직 거기까지 가기에는 이르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당신의 신체의 일부를 만지고 싶다'라는 강한 생각이 있기 때문에 귀를 만지는 행위에 이르고 있는 것이다. 만약 아직 사귀고 있지 않은 관계성의 안마가 귀를 만지려고 할 때는 그러한 심리를 생각해 볼 수 있다. 남자의 갑작스러운 행동을 접한 여자는 곤혹스럽겠지만 이러한 심리가 있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만으로도 대응이 달라지게 된다. 자신도 깊은 관계로 발전하고 싶은 상대라면 절호의 찬스라고 할 수 있다.
3. 깊은 이유 없이 단순히 여자의 귀를 만지고 싶기 때문에
귓불은 딱 좋을 정도로 부드럽고 만지면 말랑말랑한 감촉이 있어 기분이 좋아지기 마련이다. 귀를 만지는 이유를 아무리 생각해도 알 수 없는데도 남자가 귀를 만지는 경우에는 단지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이라는 단순한 이유일지도 모른다. 이러한 경우에는 여자 쪽에서도 그다지 깊게 생각하지 말고 귀를 만졌다는 사실도 물에 흘러 보내듯 잊어버리도록 한다. 그러나 그다지 알지 못하는 상대나 친구 관계도 아닌 남자가 갑자기 귀를 만진다면 성희롱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다. 아무리 귀라고 하더라도 친하지도 않은 사람이 신체를 만지는 것을 싫은 것이다. 매우 기분 나쁜 생각이 들고 무섭다고 느끼는 경우에는 주위의 사람들에게 상담을 하는 등 혼자서 떨지 말고 적절한 행동을 취하는 것도 하나의 수단일지도 모른다.
4. 어쨌든 이성에게 관심을 끌고 싶다는 일념으로 여자의 귀를 만지려고 한다.
귀를 만지면 특별히 이유는 없는데도 민감한 반응을 하게 되는 여자는 일정수 있다. 그 반응을 노리고 일부러 여자의 귀를 만지고 마음을 조금이라도 자신을 향하게 해서 관심을 끌려고 하는 남자가 있다. 귀를 만진다는 행위를 당신뿐만 아니라 주위의 다른 여자 등 불특정 다수에게도 하고 있는 경우에는 이러한 심리라고 생각할 수 있다. 몇 명의 여자에게 그러한 것을 하는 남자는 사물을 깊게 생각하지 않고 단지 여자와 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거나 어쨌든 인기를 끌고 싶다는 마음이 강해서 귀를 만지고 있는 것이다. 여자에게 민폐가 되진 않을지 혹은 싫어하진 않을지 등 어떠한 기분이 들지는 전혀 관계없이 단지 자신의 일시적인 감정에 휩쓸리는 행동이라고 말할 수 있다. 절조가 없는 남자에게 자주 불 수 있는 행위이기 때문에 상대가 어떠한 인간성인지를 잘 관찰하고 믿을 수 있는 남자인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 여자를 좋아하는 마음에서 귀를 만지고 있다면 귀를 만진다는 행동에 한정되지 않고 껄떡대거나 하는 것도 혼자에게만 할 것이다.
5. 키스를 하고 싶어 하기 때문에 상대의 귀를 만진다.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를 하는 도중 등 좋은 분위기가 되었을 때에 귀를 만지는 남자도 있다. 이러한 때에 남자는 우선 귀를 만지는 행위로부터 시작해서 당신의 얼굴을 잡아당겨서 '키스를 하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더 나가 흐름을 타고 입술 이외에도 이마나 볼 등에도 키를 하고 싶어 할지도 모른다. 좋아하는 상대의 경우 무드도 있고 매우 분위기도 있고 행복한 기분이 될 수 있는 행위이다. 그러나 당신에게 키스를 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할 생각이 없는 경우는 무리를 하지 말고 거부하도록 한다.
하지만 너무나도 노골적으로 거부를 하게 되면 상대가 '당신이 자신을 미워한다'로 느끼게 될 수 있으니 거절 방법이나 말투에도 충분히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키스를 당할 것 같으면 살짝 남자로부터 시선을 돌려 보거나 무언가 다른 남자가 관심이 있는 대화를 끄집어내거나 넌지시 화장실 등에 가도록 한다. 즉 다른 것에 신경을 돌려 보는 것이다. 하지만 만약 상대가 데이트를 해봤더니 상상과 다르거나 하는 등 다음 데이트도 거절하고 싶을 정도의 상대인 경우에는 일부러 스트레이트 하게 '싫다'라는 마음을 전해서 노골적으로 거절해도 문제가 없다. 그 상대와 앞으로의 관계성의 발전을 고려한 뒤에 능숙하게 그 상황의 분위기를 스스로 컨트롤을 해가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6. 귀를 만짐으로써 안심감을 얻고자 한다.
귀를 만지는 상대가 사귀고 있는 남자 친구인 경우에는 여자 친구의 귀를 만짐으로써 위로받고 싶거나 안심하고 싶다는 심리가 있는 경우도 있다. 작은 아이가 밤에 불안을 느끼고 좀처럼 잠이 들 수 없을 때에 엄마의 귀를 몇 번이고 만지면 안심하고 잠이 들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다. 어른이 되어서도 남자는 아직 어린이와 같은 면이 있고 업무나 사생활에서 무언가 걱정거리나 불안한 것이 있을 때에 그만 여자 친구에게 의지하게 되고 더욱이 귀를 만지고 싶어질 수도 있다. 귀는 가슴과 비슷해서 말랑말랑하고 감촉이 좋고 금방 손이 닿는 곳에 있어 눈에 들어오기 쉬운 것이다. 완전히 낙담해서 위로를 구하고 있는 남자친구의 컨디션이나 심정을 헤아려서 납득할 수 있을 때까지 만지게 해주는 것이 여자 친구로서 해줄 수 있는 애정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좋아하는 남자 친구에게는 항상 웃는 얼굴로 지내길 바랄 것이다. 귀라는 장소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놀랄 수도 있겠지만 넓은 마음으로 남자 친구를 받아들여 주도록 한다.
7. 흑심을 품고 귀를 만지는 남자도 있다.
대화나 신뢰 관계 등 성가신 것은 전부 뛰어넘어 단숨에 육체적인 관계로 가지고 가려고 할 때에도 남자는 여자의 귀를 만지고 싶어 한다. 특히 호텔이나 자택 등 한 방에 둘이서만 있는 경우에 볼 수 있는 행위이다. 이러한 장소에서 그러한 분위기가 된 상대이고 깊은 관계가 되더라도 좋다고 생각하고 있다면 상대의 바라는 만큼 귀를 만지게 해 줘도 전혀 문제가 없다. 그러나 '그러한 관계는 아직 시기가 이르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경우에는 용기를 가지고 딱 잘라 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 그 상황의 분위기를 나빠지게 하고 싶지 않다'라는 무모한 배려나 또는 상대의 바람에 맞춰줄 뿐 흐름에 몸을 맡기게 되면 정말 육체적인 관계만의 사이가 되어버릴 수 있다. 더 나가 단 한 번의 관계로 버림을 받거나 나중에 엄청난 후회를 하게 될 우려도 있다. 육체만의 관계에는 질병이나 임신의 우려 등 다양한 위험성이 잠재되어 있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하는 것은 그만두도록 한다. 적극적으로 접근해 오는 남자가 진심으로 성실하게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괜찮겠지만 현실에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이 존재한다. 접근해 오는 남자를 잘 살펴본 후의 당신의 판단이 중요하게 된다. 누구에게 대해서든 가볍게 귀를 만지고 그 뒤에 행위만을 바라는 플레이보이도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에 간단히 상대에게 몸을 맡겨 버리는 것은 하지 않도록 한다. 소중한 자신의 몸은 스스로가 지키도록 한다.
8. 귀를 만지는 남자의 본심을 파악하도록 한다.
남자가 여자의 귀를 만지는 이유에는 기본적으로 호감이나 흑심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육체만을 목적으로 하는 흑심의 가능성도 물론 있다는 것을 제대로 이해한 뒤에 그 남자에 대해서 도대체 어떻게 반응하는 편이 좋을지를 생각해서 행동하도록 한다. 귀를 이성이 만진다는 것은 드문 일이고 순간적으로 화들짝 놀랄 수도 있겠지만 냉철하게 판단해 가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 친구가 사랑한다고 말하는 심리 (0) | 2024.08.11 |
---|---|
여자의 옆구리를 슬쩍 찌르는 남자의 심리 (0) | 2024.08.08 |
헤어질 때 '모두 내 잘못이야'이라고 말하는 남자의 심리 (0) | 2024.08.06 |
허벅지를 만지고 싶어하는 남자의 심리 (0) | 2024.08.03 |
퍼스널 스페이스가 가까운 사람의 심리 (0) | 2024.08.01 |
댓글